-
-
당신이 정말로 잘됐으면 하는 마음에
태오 지음 / 부크럼 / 2025년 4월
평점 :
괜찮은 척 살아온 날들
이제는 정말로 괜찮아지고 싶은 당신에게

"잘됐으면 좋겠다는 말.
그 짧은 한마디에
당신을 향한 무수한 응원을 담았습니다."
@bookrum.official
@txx_xh
🍀 당신이 정말로 잘됐으면 하는 마음에
🍀 태오
✔ 우리가 정말로 잘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고요히, 깊게 살아가는 사람
🍀 작가님이 전해주는 응원의 글들, 따뜻한 글귀들에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나의 마음을 글로 남겨주신듯~ 응원은 힘을 나게 합니다.
잘 지내려 애쓴 하루들이
언젠가는 당신을 안아 줄 날이 올 거예요.
사는 일이 늘 뜻대로 되지는 않지만,
당신만큼은 부디 잘 되기를 바랍니다. 🙏
🍀 본문
p5
반드시 높은 곳에 오르지 않아도, 많은 것을 이루지는 못하더라도, 당신이 당신의 자리에서 밝게 빛나기를 바라요. 그저 오늘 하루가 어제보다 조금 더 나았기를.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 더 따뜻하기를. 그리고 오늘보다 내일 더 당신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항상 당신을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당신이 정말로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p16~17
살다 보면 행복한 날들보다 힘들고 괴로운 날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100일 중에 한 번쯤 있는 즐겁고 행복한 기억 덕에 나머지 99일을 또 살아가지요. 그러니 부디 사소하더라도 행복한 추억들을 많이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많이 지쳐 있다는 건 그동안 많이 애썼다는 뜻이기에 그간 애써 온, 그리고 앞으로도 애쓸 당신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 편지를 보냅니다.
p20
나의 "괜찮아."라는 말은 사실 괜찮지 않다는 말이었다.
나를 내버려두지 말라는,
나를 떠나지 말아 달라는 말이었다.
p26
오늘도 당신에게 진심을 담아 괜찮다는 말 한마디를 건네고 싶다. 다 잘될 거라고, 정말 잘하고 있다고.
p29
의심하지 말자. 나도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바라건대 더 이상 긴긴밤을 홀로 고독속에서 지새우지 않기를. 지칠 때면 언제든 기대고, 따뜻하게 품어 주며, 그렇게 서로를 믿고 함께 새벽을 맞이할 수 있기를.
p39
무엇이든 간에 당신을 미치게 할 무언가에 흠뻑 빠져 보았으면 좋겠다. 당신에게 새겨진 나이테가 많아질수록, 당신의 밑동이 굵어질수록, 당신에게 새겨진 삶의 흔적이 당신을 더 반짝이게 할 테니.
p47
한 연구에 따르면 걱정 100개 중 9개만 현실이 되었고, 그 9개 중 3개는 걱정이 무색할 만큼 오히려 좋은 결과를 냈다. 심지어 걱정한 것 중 실현된 것이 전혀 없는 사람도 있었다.
p63
다른 사람을 배려하느라, 남의 무례를 참아 내느라 너무 애쓰지 않아도 괜찮아.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 않아도 괜찮아. 가끔은 무너져도 괜찮고, 가끔은 이겨 내지 않아도 괜찮아. 힘들 땐 주저않아 펑펑 울어도 괜찮고, 앉은 김에 드러누워 생떼 좀 부려도 괜찮아. 자기 자신을 포기하면서까지 감내해야 할 일은 어디에도 없으니까.
p70
우리 오늘을 소중히 살자. 먼 훗날 힘이 들때 오늘을 돌이켜보며 또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을 수 있도록.
p79
나조차도 모르고 있던 나의 아름다운 부분을 대신 발견해 주고 보듬어 줄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과 평생 사랑하며 살고 싶다.
p87
물건은 해지거나 망가지면 다시 사면 되지만, 떠난 사람은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니 우리 항상 노력하자. 서로가 소중한 만큼 귀하게 대하자. 그간 내 곁을 지켜 준 소중한 사람들을 잃고 후회하지 않도록.
p92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에게 세상 가장 예쁜 말로 내 마음을 전하고 싶다. 내가 알고 있는 말 중 가장 예쁘고 좋은 것만 골라 당신에게 주고 싶다.
p101
본연의 그 사람을 인정하거나 아니면 그저 스쳐 지나가는 인연쯤으로 여기도록 하자. 어차피 사람은 여간해선 바뀌지 않는다. 되지 않는 걸 붙잡고 있는 것만큼 비참한 것도 없고 서로 스트레스만 받을 뿐이다.
있는 그대로의 그 사람을 받아들이지 못하겠다면 그냥 보내 주자.
p113
내가 힘들 때 정말로 필요했던 건 상투적인 말이 아니라, 곁에 있어 줄 단 한 사람이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당신이정말로잘됐으면하는마음에 #태오 #부크럼 #출판사 #에세이추천 #책추천 #에세이 #무수한 #응원 #마음 #행복 #서평 #리뷰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청주맘 #일상 #중딩맘 #두아들맘 #협찬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