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무버 - AI 시대, 150% 성과를 만드는 사람들의 비밀
김재엽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스트 무버》


AI 시대,
150% 성과를 만드는 사람들의 비밀

@influential_book

❝100%에 만족하던 시대는 지났다.
인공지능으로 예측을 뛰어넘는 150%에 도전하라❞

🙋🏼‍♂️패스트 무버란?
AI를 활용해 자신의 분야에서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남으로써
세상에 없던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정말 AI가 모든 것을 해결해 줄 수 있을까?❞

❝전문가의 존재 가치는 이제 끝난 걸까?❞

❝AI 시대에 우리는 어떤 능력을 길러야 할까?❞

📘김재엽 지음
✔ 삼성.MS.네이버...AI 산업 최전선에서 활약해온 인터랙션 디자인 전문가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 전임교수 및 네이버 Search의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디자인 설계 총괄.
✔ 인간과 AI의 상호작용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실무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한 줄 서평
✔ 기술과 함께 성장하는 내가 되자

📘본문
p7
패스트 무버는 인공지능의 원리를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전문 분야에 맞춰 재해석하며, 남다른 통찰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다.

p14
블러블러는 스테이블 디퓨전과 컴피UI를 활용해 브랜드 특성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제작한다. 컴피UI의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델의 표정, 포즈, 의상 등을 섬세하게 조정하고, 브랜드의 톤앤매너에 맞는 이미지를 생성한다.

p23
AI시대의 진정한 경쟁력은 인공지능이 제시하는 결과물을 활용해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에서 나온다. 이러한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AI의 가능성을 이해하면서도 그 한계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다.

p37
AI가 창작한 결과물의 진정한 주체는 인간이다. 프롬프트를 작성하고, 파라미터를 조정하며, 수많은 결과물 중에서 가치 있는 것을 선별하고, 최종적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판단하는 것은 결국 인간이기 때문이다. 예술적 감각이나 자유 의지에 의한 창의적 판단은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고유한 영역으로 남아 있다.

p55
직관은 머리가 아니라 몸과 감정, 무의식이 함께 만들어내는 복잡한 체계다.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산과 예측을 하는 동안, 인간은 직관을 통해 예측 불가능한 창조성을 발휘하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p71
'이 디자인이 누구를 위한 것이며, 왜 필요한가?'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며, 작업의 근본적인 목적을 놓치지 않으려 노력한다. 이러한 질문은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드는 기반되며,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만든다.

p82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는 편리한 삶은 결국 불편을 해결하려는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다. 불편은 현재 시스템의 문제점을 보여주는 신호이며,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기존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가 곧 혁신적인 해결책을 만들어낸다.

p97
인공지능이 제시하는 답변하는 완성된 해결책이 아닌, 가능성의 시작점으로 봐야 한다. 진정한 가치는 그 가능성을 현실의 맥락에 맞게 해석하고 비판적으로 발전시키며 창의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며, 때로는 그 과정이 비생산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p109~110
크리티컬 씽킹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인터랙션 인터페이스 수업에서처럼 '만약에'로 시작하는 질문을 일상에서 실천해볼 것을 제안한다. "만약에 모든 디지털 기기가 24시간 동안 작동을 멈춘다면, 우리의 소통 방식은 어덯게 변할까?"와 같은 질문은 현실의 문제를 여러 각도로 바라보게 만든다.

p186~187
스토리는 자신과 타인을 연결하는 다리가 된다. 기술이 발전해도 인간 사이의 공감과 이해는 대체 불가능하다. 개인의 서사를 나누고 서로의 경험에 귀 기울이는 과정에서 우리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얻는다. 이러한 인간적 연결의 능력은 AI 시대에도 여전히 인간만의 고유한 가치로 남을 것이다.

#패스트무버 #김재엽 #인플루엔셜 #AI #AI시대 #인공지능 #인공지능시대 #생존전략 #서평 #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협찬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