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어로 이펙트 - 독서를 통한 삶이 변하는 기적!
최영웅 지음 / 와일드북 / 2024년 5월
평점 :
독서를 통한 삶이 변하는 기적!
@dokhagun_hero
@kbtechpos
@bagseonju534
@wildseffect
📗 HERO 히어로 이펙트
📗 최영웅 지음
- 현재 육군 소령
- 숭실대 독서경영전략학과 석사
- 독서하는 군인을 줄인 '독하군'으로 활동
- 독서강연자
-국립중앙도서관에서 4년간 강연
-2023년에는 본격적으로 군부대 강연 시작
📗 한줄 서평
- 작가님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부터 지금의 이야기까지를 읽으면서 나는 책을 제대로 읽고 있었던 건지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책 읽으면서 한권의 책에서 한가지는 실천하자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독서대통령 김을호 강사님 강연을 정말 재미있게 들었었는데 이 책에서도 만나뵐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독서 인스타 계정을 만들었다.
📗 본문
P34
"예전에 본 책에 이런 말이 있었어. '사람은 누구나 실수한다. 실수를 실패로 생각하지 않고 과정으로 여기면 성공할 수 있다.'라고, 조금만 힘내."
P55
"정현종 작가님의 글 중에 이런 말이 있어. '한 사람이 내게 오는 것은 어마어마한 일이다. 그는 그의 과거와 현재와 그리고 그의 미래와 함께 오기 때문이다.' 너희가 내 부하가 된 것과 인연에 감사하게 생각해. 고맙다."
P61~62
김을호 교수님의 <WWH 1.3.1>방식이 있다. 이 방식은 모든 글쓰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자신의 주장을 먼저 말하고, 그에 대한 근거 3가지를 적고, 마지막에 결론으로 다시 한번 주장을 적어보는 것이다.
P66
독서와 운동은 초반부터 극적인 변화를 바라면 안 된다.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다. 자신의 능력치 이상의 무리한 시도를 해서는 안 된다. 금방 지친다. 금세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P70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다. 동의한다. 아니, 일부 동의한다. 사람의 본성은 크게 변하지 않는다. 다만 책을 통해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질 수 있다. 생각이 달라지고 태도가 달라지면 삶의 변화가 찾아온다. '나'라는 존재는 변하지 않지만, 내가 만들어 가는 삶의 여정은 달라진다. 살면서 만난 그 어떤 변화보다 극적일 것이다. 다만 시간이 조금 필요할 뿐이다.
P97
자신만의 온전한 '저녁'은 성장과 휴식의 시간이다. 나 역시 나만의 저녁을 원한다. 홀로 시간을 보내며 나와 마주하는 시간, 일이 아닌 배움의 시간. 너무나 중요하고 소중하다.
P107
누구도 삶에 답을 주지 않을 때 사람들은 책을 찾게 된다. 그렇기에 힘든 순간이 책과 만나기 가장 좋은 순간이다. 역설적으로 인생이 괴롭고 힘들 때 기회가 찾아온다. 위기를 위태로움으로만 볼것이 아니라, 위기를 '위험'과 '기회'의 약자로 생각하며 받아들여 보자. 책과 만난다면 위험은 기회가 된다.
P115
SNS 독서 게정은 무엇일까. 별거 없다. 책 사진 한 장 올리면 끝이다. 처음부터 책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을 쓸 필요 없다. 책을 샀다면 멋진 사진을 찍어보려고 노력해 보자. 읽지 않아도 좋다. 책을 고르는 그 순간, 책 사진을 찍는 그 순간 모두가 독서의 과정이다.
P135
나 역시 이 책을 읽고 많은 용기를 얻었다. 당신도 가능하다. 우리 모두 과시적 독서가가 되어 '책 읽는 사람'으로 변화해 보자. 책 사진 한 장, 이를 통해 적어본 서평 한 줄은 당신이 독서 고수가 되는 기적을 만들어 줄 것이다. 그리고 언젠가 한 줄의 서평이 모여 한 권의 책으로 변하는 기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P146
독서를 시작한 당신이여, 반드시 독서 노트를 만들자. 독서 노트를 내 책상에 눈에 띄는 곳에 두고 수시로 펴보자. 진정한 독서가가 되는 길과 방향을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이다.
P166
의심하지 말고 시도해 보자. 마음 가는 대로, 끌리는 대로 골라서 읽어보자. 경험해 보지 못한 창의적인 생각들이 당신 앞에 나타날 것이다.
P176
단순 읽는 독서에서 글을 쓰는 독서를 하자. 글을 써다면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카드뉴스를 만들어보자. 카드뉴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성장함을 느낄 수 있다. 그 과정에서 자신도 몰랐던 나만의 강점, 색깔과 만날 수도 있다. 독서 초보를 넘어 독서 고수가 되는 길은 멀리 있지 않다.
#히어로이펙트 #HERO #최영웅 #와일드북 #히어로 #독하군 #군인 #독서 #희망 #발전 #재탄생 #열린마음 #서평 #리뷰 #독서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