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리처드 J. 라이더.데이비드 A. 샤피로 지음, 김정홍 옮김 / 북플레저 / 2024년 3월
평점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당신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자격이 있다"
@thebookman_
마지막까지 나의 삶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길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
❤️리처드J. 라이더 지음
▪ 미국의 전설적인 상담전문가
▪ 동기부여 코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데이비드A. 샤피로
▪ 기업이나 조직을 위해 사람이 기계의 부속품 이상의 가치 있는 존재가 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개발
▪ '첨단 기술'과 '멋진 삶'을 융합시킬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젝트 주관
❤️한 줄 서평
▪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비가 오는 날을 따뜻한 방바닥에 배깔로 책 보는게 행복이였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게 행복이였고, 바쁘게 움직일 수 있는게 행복.....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을 써나가는 것 또한 행복이다.
<걱정일랑 모두 낡은 가방에 넣어버리고
이제 웃어라 웃어라 웃어라!
-조지 에세프->
❤️ 본문
p24
만일 행복을 줄에 묶어둔다면 그것은 시름시름 앓다가 거짓말처럼 사라져버릴 것이다. 너무 꽉 껴안고 있으면 사랑을 느낄 공간조차 없어지듯이 행복 또한 자유롭게 돌아다닐 공간이 필요하다. 행복을 풀어줘 보라. 그러면 당신은 더 행복해질 것이다.
p29
성공해야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해야 성공한다는 단순한 사실을 우리는 너무 쉽게 잊고 산다. 사람들이 대부분 겪는 비애는 자기만의 성공관을 전혀 갖고 있지 않다는 데 있다. 그들은 잘 포장된 행복의 이미지를 돈으로 사면 행복해진다고 믿어 왔다.
p45
자신이 속한 곳에서 Place
사랑하는 아들과 함께하며 Love
삶의 목적을 위해 Purpose
자기 일을 하는 것 Work
p55
여행을 계속하려면 진지한 마음으로 가방을 열고 짐을 풀어야 한다. 가방을 연다는 것은 잠자던 내면을 깨우는 일이다. 짐을 모두 풀어헤친 뒤에야 우리는 그동안 짊어지고 있던 것들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다. 그리고 전혀 새로운 질문을 던지게 된다.
p73
지금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곰곰이 되돌아보자. 살면서 그때그때 내린 선택들을 검토해 보고 그 결정들이 아직도 도움이 되고 있는지 따져보자. 여전히 해답을 갖고 있는지, 아니면 질문 자체가 바뀌었는지도 생각해 보자.
p103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눈 깜짝할 사이에 날아가 버릴 테니"라고들 하더니만 이제는 내가 그 말을 강연에서 써먹는단다. "오늘을 놓치지 말라"고 말이야. 그러면 청중들은 무슨 말인지 알겠다며 빙긋 웃곤 하지.
p148
혼자만의 시간에 가만히 앉아 내면의 커튼을 열어보자. 그리고 관객처럼 객관적인 시선으로 자기 자신을 바라보자.
"당신은 무엇을 제일 잘하는가?"
"당신은 무엇을 제일 재미있어 하는가?"
"당신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일은 무엇인가?"
이 세 가지를 묶은 다음 '나는 어떤 사람인가?'와 '어떤 일을 하고 있는가?'를 하나로 이어보자.
p167
"우리는 늘 경험하고 있다. 자신이 받은 축복이 어디에 있는지, 가끔은 계시처럼 들려올지도 모를 그런 경험을 그것을 놓치지 마라. 그 축복이 훗날 무엇이 될지 그 누구도 알 수 없으니. 당신 스스로 당신의 깊이를 알아내는 법을 배워야만 한다."
당신은 당신의 깊이를 잴 준비가 되어 있는가? 당신의 축복을 따를 준비가 되어 있는가? 당신의 목적을 찾아 헌신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p213
"하나의 문이 닫히면 또 하나의 문이 열린다. 새롭게 열린 공간은 이제까지와는 다른 일들로 가득 차 있다. 우리 삶에는 열고 닫아야 할 문들이 무수히 많다. 어떤 문은 열어둔 채로 떠난다. 다시 돌아올 여지를 남겨두었기 때문에 어떤 문은 단호하게 꽝 닫는다.
...
출발은 다른 어딘가에 도착했다는 뜻이다. 하나의 문을 닫는 것은 새로운 곳, 새로운 모험, 새로운 가능성, 새로운 자극을 향해 자신을 활짝 열어젖힌다는 뜻이다."
p302
길을 잃을까 두렵지 않느냐고? 물론 두렵다. 하지만 그보다 더욱 두려운 것은 이 기회를 그냥 보내버리고 난 뒤 남은 생애동안 내내 그 기회를 잡았더라면 어땠을까 아쉬워하며 살게 되는 것이다.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지, 만약 학위를 딴다면 그 학위를 가지고 무엇을 할 것인지 아직은 모른다.
#무엇이나를행복하게만드는가 #리처드J라이더 #데이비드A샤피로 #책읽어주는남자 #서평 #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