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아프고 힘들었던 나를 찾아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시간여행
권은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도서

아프고 힘들었던 나를 찾아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시간여행

@bookclip1
@kwon.writer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권은겸 지음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랑 가득한 작가

🍀한 줄 서평
🔸내 이야기 같은, 내 마음 같은 책을 만났다. 눈이 부시게 오늘을 살아가자!

🍀본문
p19
나는 다시 꿈을 꾸려고 한다. 우리는 모두 삶이라는 꿈을 꾸고 있다. 이왕이면 즐겁고 행복한 꿈을 꾸자. 우리는 그럴 자격이 충분히 있다.

p26
이렇게 나는 인생의 벼랑 끝에서 너무나 소중한 귀인을 만나게 되었다. 여러분도 계속 찾길 바란다. 찾으면 온다는 것을 믿기를 바란다.

p49
삶이 모든 출발점은 '자기 사랑'이다. 오프라 윈프리 역시 자신이 가치 있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는 사랑은 나와 함께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한다. 정말 본받고 배울 점이 많은 너무 멋진 사람이다.

p57
나는 후배에게 모든 순간을 진짜 인생을 산다고 생각하고 '지금'이라는 순간을 항상 자각하며 원하는 것에 집중하라고 했다. 과거와 오지 않는 미래가 아닌, '지금'을 생각하고 지금 하는 일에 집중하면 자연스럽게 행복도 찾아올 것이다. 모든 것은 '지금'에서 시작할 수 있으니 말이다.

p85
나는 세상에 나를 포함해 장애가 있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장애인들은 엄청난 비난의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아마도 우리 사회가 장애인들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p131
내가 용기를 내게 된 것은 마음공부를 하면서 잘못된 생각으로 살았다는 것을 알고 나서다. 사랑보다는 강압적으로 아이들을 키웠다는 것을 알았다.
"너희가 엄마 말 안 듣는다고 때린 거, 큰소리친 거 정말 미안해."
그 말을 하는데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 정말 미안하고 부끄러워서 눈물이 났다. 그때 중1이던 아들이 "엄마, 난 괜찮아. 다 잊어버렸어"라고 했지만, 딸은 아무런 대답이 없다가 한마디 짧게 했다.
"이미 닫혔어."

p149
사람이 행복하기만 하면 그 행복은 결코 행복인지 모를 것이다. 왜냐면 불행이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불행을 겪어본 사람만이 진정한 행복이 어떤 건지 알 뿐만 아니라 그 행복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p190
"진리는 단순하다. 내 잘못으로 망가진 척추는 내가 바로 잡는다."
이 말은 비단 척추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삶도 마찬가지다. 내 잘못으로 일어난 일이다. 나는 잘못 살아온 내 삼ㄹ에 책임을 져야만 했다. 그동안 행복보다는 돈에 집착했다는 ㄴ것을 뒤늦게 알게 된 나는 돈보다는 가치 있는 삶을 살자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다.

p196
내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 그래야 내 삶에 시련이 와도 이겨나갈 힘이 생긴다. 그리고 그 힘은 다른 사람의 힘든 마음도 받아줄 수 있는 큰 사랑이 된다. 나는 오늘도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에 흠뻑 취해서 소소한 행복의 자양분을 스스로에게 건넨다. 이 책을 읽는 여러분도 행복을 찾아서 느껴보라. 분명 힘이 생길 것이다.

p217
이제는 우리도 안다. 누군가의 삶이 눈으로 보이는 것만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 겉으로 보이는 타인의 행복한, 성공한, 잘나가는 삶에 주눅이 들 필요는 없다. 진짜 중요한 것은 나에게 솔직하고, 내 삶을 인정하고 책임지는 과정에서 다시 일어서는 용기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p222
조건 없이 나를 사랑한다는 것은 나도 타인에게 존중받는 노력을 해야 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내가 귀한 사람이란 것을 알게 되면서 나를 소중하게 대했다. 내가 소중하니 다른 사람들도 소중한 존재라고 느끼게 되었다.

p242
"내 삶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래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 전에 부는 달콤한 바람, 해 질 무렵 우러나오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한 가지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삶이 힘든 당신, 당신은 이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 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내삶의목적은무엇인가 #권은겸 #두드림미디어 #에세이 #서평 #리뷰 #독서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