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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과학으로 배우는 엄마의 감정 수업

🔮저자 곽윤정
✔️서울대학교 석박사 학위 취득
✔️미국 미네소타대학교 박사 후 과정 이수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재직중
✔️저서 [아들의 뇌],[우리 아이 공부 머리],[공감했더니 ✔️아이의 태도가 달라졌어요],[내 아이의 강점 기능], [초등 6학년 공부머리 만들기] 등

🔮추천의 글
✔️부모의 기분 따라 아이를 대하고 있다면
-뇌과학 이론에 근거한 자녀 양육 지침서
-아이 뇌에 내한 오해들을 풀어주면서 부모의 변덕스러운 양육 태도와 무모한 욕심에 아이 뇌가 상처받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가 해야 할 일, 경계해야 할 일 등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아이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디ㅡ.

🔮차례
Part 1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는 7가지 육아원칙
Part 2 엄마의 태도가 아이의 기분을 만드는 2.2.2육아법

🔮본문
💡 나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는 않고 있는가?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는 7가지 육아 원칙
1.아이의 행동에는 이유가 있다
2.아이의 뇌를 이해하자
3.부모의 기분이 아이의 정서를 만든다
4.뇌발달에 맞는 원칙을 세워라
5.절대적 타이밍을 놓치지 마라
6.잠재력의 힘을 믿어라
7.3년 주기로 양육법을 바꿔라

💡 나는 아이의 눈 높이에 맞추고 있나?
✔️아이가 어떤 실수를 하면 "왜 이것도 못하니?"라고 나무라기도 하지요. 그러나 인간의 뇌는 처음부터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발달하게 되고 시기에 따라 발달 영역이 다르게 성장합니다

💡 나는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있지는 않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은 부정적인 기분과도 관련이 있지만 기억장치인 해마의 기능도 약하게 만들어 기억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 나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있나?
✔️뇌발달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틀에 박힌 책,교재, 글씨가 가득한 학습 자료를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소리, 맛, 냄새, 색, 감촉 등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느끼는 것입니다.

💡 나는 행복한가? 멍 시간을 가져보자
✔️나부터 행복해 질 것
뇌가 휴식을 취할때 휴식 작동 뇌가 활성화되어 뇌에서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고 새로운 정보가 들어올 공간을 만든다고 합니다. 멍하니 있는 시간은 헛되이 흘려보내는 시간이 아니라 뇌의 쓰레기를 청소하는 시간인 것입니다

💡 나는 아이의 감정을 잘 읽어주고 반응해 주고 있나?
✔️아이에게 어떤 행동과 반응을 보여야 하는지 부모님들께서는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나는 전두엽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을까?
✔️전두엽이 사람다운 생각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기능을 담당하고 다른 대뇌피질들을 진두지휘하는 것이지요

💡 나의 욕심이 아이를 망치고 있진 않은가?
✔️엄마의 욕심이 아이를 망친다
✔️어른들의 욕심으로 아이가 냉담하고 타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전혀 없는 '그림자 증후군'의 희생자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 나는 13살, 11살 두 아들을 키우고 있다. 목차를 보고 0세에서 6세까지에 대한 얘기인걸까 생각하며 책장을 넘기기 시작 했지만 그 시기뿐만 아니라 지금도 늦지 않았고 나를 돌아보게 되고 어떻게 하면 아이와 더 소통하고 이해하고 반응해 주면 좋을지를 생각하게 된다. 가끔씩 작은 아이가 혼날때 두려움이 가득한 모습에 너무 마음이 아픈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 더 많이 안아주고 사랑을 표현해 주고 있다.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고 하니 마음가짐이 더 단단해진다. 죄책감을 느끼기보다 더 나은 부모가 되기 위해 오늘도 한뼘 성장하는 하루하루 되길 노력한다.

💡 나에게 하는 말인거 같아 반성합니다
[욱 하고 터져 나오는 감정이
눈치 보는 아이로 만들었습니다]

☆부모는 자신의 의도만 기억하고
아이는 부모의 태도만 기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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