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 -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배꼽 빠지게 재미있는 과학학습만화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이렇게 배꼽 빠지게 재미있는 과학책이 얼마만인지~~ㅎㅎㅎㅎㅎㅎ

놓지 마 과학~~ 시리즈가 나온다면 그냥 다 사고픈 욕구가 불타오르게 만드는 이 유쾌한 즐거움이란~~

책이 생각보다 조금 늦게 도착~~!!

하지만 도착하자마자 폭풍 읽기 시작하는 딸아이

그렇게 조금 읽는다 싶더니 이내 배꼽 빠지게 웃는 소리가~~ㅎㅎㅎㅎㅎㅎ

난리가 났네요~ 난리가 ~~^^;;;;;;


딸아이가 얼마나 재미있었으면  

그렇게 한 권을 그 자리에서 뚝딱!!! 읽더니

이제는 식탁에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습니다.

그 이야기들이 머릿속에 다 들어가 재미까지 업그레이드 시켜 딸아이가 얘기하니

듣는 저와 남편도 참 재미있더군요.ㅎㅎㅎ

이야기를 하면서 "정신이가 이렇게 했는데, 그 다음에 어떻게 됐을까요?"퀴즈까지 내면서

저희도 추측하는 재미로 맞추었는데요,

그렇게 하면서 주고 받고 하니 더더욱 정신이의 묘한(?) 캐릭터에 빠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이처럼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재미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이유는

여느 과학책들과는 분위기가 전혀 다르지만

과학책에서 다루는 지식들은 더 재미있게 다가온다는 사실이랍니다.


어떻게 해서 그럴까??? 살펴 보니

조회 수 18억 뷰에 빛나는 아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웹툰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그 속에서도 '정신이'가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던 것입니다.

정신이는 낮에는 잠자고 밤에는 게임하느라 그야말로 정신줄을 놓고 있지만

과학분야에 있어서 만큼은 천재적인 지식의 소유자라는 사실~~!!! ^^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에서는 사촌 동생 정구와 형 정신이가 과학에 대해 공부를 한답니다.

아직 잘 모르는 사촌 동생 정구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과학 지식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아주 쉽게 잘 설명해 주고 그것도 모자라 친절한(?) 실험까지~~

여기에서 실험이 정말 눈여겨 볼만하답니다.ㅎㅎㅎ

정신이의 여동생 주리가 본의아니게 톡톡한 역할을 하거든요...^^;;;


뭔가 장난스럽지만 알고 보면 꽤나 쉽게 과학적인 지식을 잘 전달해 주는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 

요즘 아이들은 그 세대들의 방식처럼

자기들이 잘 알고 있는 요즘 웹툰의 등장인물들을 통해

재미와 지식까지 함께 습득한다는 사실~~~

저희 때를 생각한다면 상상도 못할 일이죠.^^;;;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 에 나오는 등장 인물 관계도랍니다.^^ 

대학생 정신이, 정신이의 엄마, 아빠, 정신이 고3 여동생, 사촌 동생 정구~~ 

 

#놓지마정신줄, #놓지마정신줄놓지마과학, #놓지마과학, #정신이, #과학, #초등과학, #과학학습만화, #과학학습만화추천


 

 

쉽게 설명해 주고 쉽게 실험으로 바로 바로 보여 주는 정신이~~^^

 

달의 모양이 왜 바뀔까요?

여기서의 설명도 아주 완벽하게~~ 재미있게~~ 설명해 준다는 사실인데요,

여러분들도 직접 읽어 보시면 빵~~하고 터지실듯~~ㅎㅎㅎ

 

동생 정구는 형 정신이가 설명하는데로 아주 열심히

실험에 참여(?)하면서 지식을 배우고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도 주리의 역할이 큰 것 같은데요??? ㅎㅎㅎ

동생이 모르는 지식에 대해 형 정신이처럼 온 몸으로 저렇게 열성적으로

가르쳐 주는 형이 있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는 생각도 해 보았네요.ㅎㅎ

 

쿨~~쿨~~ 잘 자는 주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도 모르네요^^;;
그 사이 달이 지구 주위를 도는 공전에 대해 알게 된다는 사실~~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이 그냥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한다면 안되겠죠.

바로 지식 전달면에 있어서도 소홀히 하지 않아요.

그리고 이 부분은 6학년 1학기 1. 지구와 달의 운동에 나오는데요,

이처럼 교과 연계가 되어 있어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교과 연계표도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 하면서 읽는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여기서 제가 [놓지 마 정신줄!]을 좀 더 추천하는 이유는

아이들은 그 속에서 그냥 재미만 느끼는 것이아니라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지식 창고에 저장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아주 유쾌한 방식으로 말이죠.


어차피 배울 지식이라면 좀 더 재미있고 획기적으로 배운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이야기를 읽고 물론 과학에 대해 관심이 많은 딸아이지만

그 속에서 읽은 지식들을 술~술~ 얘기하는 것만 보아도

[놓지 마 정신줄! 놓지 마 과학! 1]이 독자들에게 던져 주고자 했던 바는 이루지 않았나 싶습니다.

앞으로도 [놓지 마 정신줄!]시리즈가 계속 발간 예정이라고 하니

눈 크게 뜨고 살펴 보도록 해야 겠네요.^^


 


 








#놓지마정신줄, #놓지마정신줄놓지마과학, #놓지마과학, #정신이, #과학, #초등과학, #과학학습만화, #과학학습만화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