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6.6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지학사]상위1% 똑똑한 초등학생 월간지 _ 초등 독서평설 6월호

 

요즘 교육의 흐름이 창의인재, 융합인재 양성을 추구하고 있는 만큼 독서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고 하겠습니다.

그래서인지 교육에 조금 관심이 있으신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독서와 논술에 상당히 신경을 쓰시죠.

쫓기는 마음에 논술 교육에 있어서 사교육의 힘을 빌리기도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독서에 답이 있다는 것은 누구다 다 알고 사실이고요. 

모든 일을 함에 있어서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또 독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배움도 마찬가지겠지만 독서라는 것이 하루 아침에 결코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차근차근 준비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사실!!

하지만 독서를 한다고 무작정 한다면 그것은 득보다는 실이라는 것도 명심해야 합니다.

주변에서 이러한 정보를 알려 주는 곳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그것을 알아 보고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 것도 바로 우리 자신이기에 좀 더 인지도가 있는 독서 길잡이를 찾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입소문으로도 유명한 독서평설입니다.

 

독서평설은 초등/중등/고등 수중에 따라 나뉘어져 있는데요, 워낙 탄탄한 인지도를 자랑하기에 따로 부연 설명이 필요 없을듯 합니다.

이번에 저희 딸아이가 만나게 된 것은 초등 독서평설 6월호 인데요, 상위 1% 똑똑한 초등학생 월간지라는 점에서 독자의 입장에서 자부심이 느껴지더군요.

 

 

 

 

 

 

 

이번 초등 독서평설 6월호를 살펴보면 문.이과 통합에 따른 교육 과정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읽을거리와 정보들이 가득한데요, 융합교육에 걸맞게 한 권 안에는 통합 사회, 통합 과학, 독서 토론, 진로 창의, 미술, 수학+과학, 간단한 실험에 이르기 까지 어느것 하나 빠뜨릴 수 없는 주옥같은 내용들이 가득하답니다. 

단순히 읽을거리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읽고 난 다음 생각을 정리하고 내 것으로 다지기에 얼마나 안성맞춤인지 모른답니다.

초등학생들은 아무래도 미디어 소식을 자주 접하지는 못하는데요, 지면을 통해 다양한 체험 장소를 알려 주고 있어 마치 현장을 직접 보고 있는 듯한 느낌마저 든답니다.

이번에 소개된 곳은 대전에 위치한 발명교육센터인데요, 다양한 체험들이 가득해서 독서평설을 읽는 친구들이라면 독서평설을 통해 읽는 다양한 내용들을 기억하며 꼭 한 번 다녀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이 외에도 초등 독서평설에는 여기서 다 다루지 못할 정도로 좋은 내용들이 알차게 수록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내용들도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교과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

일부러 교과 과정과 연계되는 활동들을 찾아 체험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렇게 초등 독서평설처럼 알찬 월간지를 읽으면서 그 속에서 나에게 맞는 체험을 찾아 떠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고 거기에서 끝나면 너무 아쉽겠죠.^^

그래서 6월호의 별책 부록인 [실력 쑥쑥! 워크북 초등독평 더하기+]를 통해 독서평설의 내용을 얼마만큼 이해하고 있는지 테스트도 해 볼 수 있답니다.

워크북의 내용도 얼마나 알찬지 각 코너별로 아주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용하며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교육 흐름이 수능 영어가 절대 평가로 바뀌고, 수능 수학이 쉬워진다는 교육부의 발표가 있으면서 국어와 독서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졌는데요, 단순한 예를 들어 수학이나 국어 문제를 풀 경우 그 문제의 핵심을 이해하지 못해 아이들이 문제를 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국어 실력이 밑바탕이 되어야 다른 교과 과목도 저절로 잘 할 수 있다는 인식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국어의 실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독서가 답이지만 요즘 아이들은 여러가지로 바쁘고 또 그 중에서 양서만을 골라 읽기도 힘들기 때문에 여기 있는 지학사_독서평설 처럼 모든 영역을 아우르며 담아 놓은 월간지를 읽는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단 바로 지금만의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 초등, 중등, 고등을 거쳐 대입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문을 거쳐야 하는데 그 속에서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논술에 대비하기 위해서, 그리고 자소서를 쓸 때 또 빛을 발하게 되어 있답니다.

이렇듯 독서의 힘은 꼭 눈 앞에 보이는 이득을 위해서가 아니라 앞으로 살아가는데 밑바탕이 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읽을거리들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망설여 지신다면 교과 연계는 물론 최신 정보와 다양한 읽을 거리가 가득한 지학사_초등 독서평설로 내 아이의 독서 수준도 높이고 생각하는 힘도 길러 주시면 어떨까요? ^^

 

 

#지학사, #독서평설, #진로독서, #진로탐색, #고입, #대입, #토론, #논술, #면접, #자기소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