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남겨진 비밀 마스터피스 시리즈 (사파리) 7
케이티 윌리엄스 지음, 정회성 옮김 / 사파리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사파리_내게 남겨진 비밀

 

 

 

한 소녀의 안타까운 죽음!! 소녀의 이름은 페이지.

그 죽음을 당한 소녀가 화자이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내게 남겨진 비밀]

이 이야기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야기를 읽으면서 느껴지는 것은 무서움과 공포보다는 안타까움과 꽃다운 나이에 죽음을 당한 소녀의 마음을 십분 대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학교 옥상에서 떨어져 죽었지만 황당하게도 페이지가 뛰어 내렸다고 잘 못 알려지고, 억울한 죽음을 알리고 싶지만 유령이 된 페이지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었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페이지는 자신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죠.

바로 다른 사람의 몸을 빌려 자신이 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말이죠.

그러면서 이야기는 단순한 전개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건으로 여러 방식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갑니다.

페이지는 학교를 떠나지 못하고 그 곳에 머무는 한 영혼과 함께 친구가 되어 자신이 진실이라고 믿고 지냈던 시절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됩니다.

자신이 살아있을 때 사귀었던 남자 친구가 자신이 알고 지냈던 모습이 진실이 아니었다는 것과 자신은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다른 친구의 진심을 알게 되었던 것이죠.

그래서 페이지는 영혼이 되어 지내면서 살아 있을 때 믿었던 많은 것들에 대해서 의심하게 되고 자신의 죽음에 대해서도 진실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자신이 살아있을 때 누렸던 삶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페이지.

하지만 영혼이 되어 다시 되돌아 본 세상에서는 그 죽음을 너무나 당연히 여기고 아무 일 없다는 듯 치부해 버리는 주변 사람들에게서 자신의 그 시간들이 얼마나 소중했었는지 간접적으로 얘기해 주고 있습니다.

페이지와 이야기에 등장하는 약물 과다 복용으로 죽은 브룩과 성 정체성 때문에 괴로워하다 결국 자살을 선택한 에반도 세상을 떠난 뒤에도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으로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현실을 보며 적잖게 놀라기도 하고 그 때의 책임감 없었던 행동들에 대해서 깊은 후회를 한답니다.

자신이 겪어 보지 않고는 잘 알 수 없듯이 우리가 이야기를 통해 지금의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지 깊이 생각하게 해주는 이야기 [내게 남겨진 비밀]!!!

학교에서 죽었음에 다른 곳으로 떠나지 못하고 학교에 머물며 자신의 흔적을 찾고 있는 영혼들을 보며 죽음의 공포를 넘어서 우리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