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도 글잘러 - 아이돌 작사가의 요즘것들 글쓰기 레시피 생각하는 10대
안영주 지음 / 북트리거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을 잘 쓰고 싶은가? 글을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한가? 그렇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내가 그동안 읽어온 글쓰기 책들은 경험에 기반을 둔 위로와 격려가 대부분이었지만 이 책은 거기다가 실제로 연습해 볼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이 책을 펼쳐들면서 내가 얼마나 글을 못 쓰는지를, 내 글이 얼마나 무미건조하고 편협한지를 느낄 수 있었다. 저자가 못 쓴 글을 지적하거나 평가하는 부분도 전혀 없는데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을 보니 자신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 한 권이면 글의 수준이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라고는 확신한다. 작고 얇아서 글을 책에다가 직접 적기에는 좀 부족할 수 있지만 공책을 따로 마련해 연습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작사가이다. 작사는 작곡가가 만든 곡에 가사를 입히는 일인데, 가사를 그냥 쓰고 싶은 대로 쓰지 않는다. 가수들의 상황, 계절 등 여러 가지 여건을 고려하여 개인 맞춤형으로 작업한다. 이 부분은 작사가에 대해 몰랐던 사실이다.

책의 마지막에는 MBTI별 공부 방법이 부록처럼 나와 있다. 나는 전형적인 I형이어서 스터디보다는 혼자 공부하는 쪽이 더 잘 맞다. 그러잖아도 모이는 거 싫어하는데 잘됐다. 이 책을 계기로 나의 글을 남들이 읽어도 어색하지 않도록 연습 많이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