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건 컨택트건 잘 팔리는 말솜씨 - 동네 식당에서 라이브 커머스까지
강동섭 지음 / 북드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22년 차 쇼호스트가 썼지만 쇼호스트만을 위한 책이 아니다. 영업을 하거나 이를 꿈꾸는 모든 이들이 읽어야 하는 책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선보여도 파는 사람이 자신감이 없고 서투르면 고객들은 등을 돌리기 때문이다. 그만큼 파는 사람의 자신감과 능수능란함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저자는 위암 투병 중에 이 책을 썼다. 쇼호스트로서, 영업하는 사람으로서 필요한 모든 것들을 책 한 권에 담았다. 게다가 저자의 개인 경험과 더불어 객관적으로 연구된 자료를 많이 참고하여 주장하기 때문에 더 설득력이 있다. 긍정적인 말, 자신감 있는 태도, 뛰어난 공감능력 모두 이 책에서 주장하는 핵심 내용이다.

영업도 사람을 직접 만나야 한다는 점에서 인간관계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책은 인간관계를 위한 책이기도 하다. 인간관계의 기본은 자기 관리다. 말투, 표정, 자세 이 모든 것이 관계의 운명을 좌우한다. 저자는 여러 가지 잘못된 방법을 사진이나 글로써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그렇게 하지 않도록 조언한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저자가 2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쇼호스트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비결은 이외에도 엄청 많다. 수명이 짧기로 유명한 직종에서 오래 살아남기란 쉬운 일이 아닐 텐데 저자는 꿋꿋이 살아남았다. 저자가 친절하면서도 강하게 제시한 여러 가지 기본들을 연습한다면 비단 영업이 아니어도 좋은 관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