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배달부 모몽 씨와 꼬마 쥐의 선물 웅진 세계그림책 261
후쿠자와 유미코 지음, 강방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 배달부 모몽씨와 꼬마 쥐의 선물'은 잘못 배달된 선물에서 시작된 종과 나이를 뛰어넘은 

소중한 우정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하늘 배달부 모몽 씨와 나뭇잎 우체국'도 좋아해서 이번 그림책도 좋아할 줄 알았는데 정말 재미있어하네요

하늘 배달부 모몽씨는 도토리 숲의 배달부에요

호수 숲의 배달부 해오라기 씨가 어느 소포를 가지고 모몽씨를 찾아와서

벌레가 나뭇잎에 적은 주소를 갉아 먹는 바람에 어느 숲에 사는지 모를 '미이'를 찾는다고요

모몽 씨는 녹나무에 사는 아기 생쥐 미이에게 소포를 전달해요

그 소포는 뾰족 할아버지에게 온 거였어요

하지만 미이는 뾰족 할아버지가 누군지 몰라요

미이는 뾰족 할아버지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려 하는데..!!


귀여운 반전이 숨어있었네요

잘못 배달된 선물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줬네요

저는 뾰족할아버지의 반응이 참 따뜻했어요

자신의 선물이 잘못 배달 된걸 알게 된 순간에도 기분 나빠하지 않고 오히려 기뻐해요

꼬마 생쥐 미이에게 맛있는 음식을 내오며 말해요

"벌레가 주소를 먹은 덕분에 꼬마 생쥐 친구가 생겼구나" 하고요


미이는 참 따뜻한 할아버지를 만났네요

뾰족 할아버지의 따뜻한 배려와 선물을 보답하고 싶어하는 미이의 대견함이 느껴지는 그림책이에요

온화한 그림체와 정말 잘 어울리는 스토리에요

꼬마 생쥐 미이가 되어 편지를 써보는 활동을 해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