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날씨책 아트사이언스
카밀라 드 라 베도예 지음, 시니 추이 그림, 박대진 옮김 / 보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클수록 질문이 참 많아져요

"엄마 왜 겨울은 추워? 엄마 왜 바람이 불어?"

왜?왜?왜 그래?


질문폭탄을 받다보면 정신이 아늑해져요ㅋㅋ

답변을 잘 해주고 싶어도 저도 사실 모를때가 있어요 

그럴때면 "글쎄 우리 준서 생각은 어때? 엄마는 이렇게 생각이 드는데 우리 같이 찾아볼까?"하며 책을 펼쳐봐요


보림<나의 첫 날씨 책>은 아이의 궁금증을 아주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날씨책이에요

겨울은 왜 추운지,바람은 왜 부는지, 날씨가 어떻게 바뀌는지 등등 아이가 궁금해 할 만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있어요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붉은 비나 붉고 푸른 번개,개구리 비 같은 신기한 현상을 설명해줘요


늘 우리는 날씨와 함께 인데도 날씨의 현상과 원인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더라고요

날씨를 통해 자연의 힘을 알고 자연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해야하는 일도 아이와 생각해 보았어요


밝은 색감과 삽화가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아요

각 페이지에 숨어 있는 매를 찾아보는 작은 재미도 느낄 수 있었어요

책의 qr 코드를 통해 날씨 관찰 카드를 내려 받아 날씨를 탐색해 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