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모든 면에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김태광(김도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푼 빈털터리였지만 압도적 성공을 만든 강력한 자기 확신의 기술 7가지

진짜 부자가 되려면 알아야할 7가지 핵심 비법

직접 검증한 성공을 부르는 마법의 주문

평생 가난할 사람은 절대 읽지 마라

과거와 결별하지 않으면 눈부신 미래와 결별하게 된다.

Getting better

책 표지가 산뜻하다. 전형적인 자기계발서 같은 구성이고 내용또한 동기부여가 될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다. 글씨도 크고, 군더더기 없는 내용들로 깔끔하게 쓰여진 책으로 많이 어렵지 않게 읽을수 있으나, 중요한것은 읽고 나의 것으로 만들어내느냐가 의 문제일것이다. 근데 추천사는 왜 없는것일까 ? 궁금해하면서 작가에 대해 검색해 보았다. 작가는 엄청 대단한 사람이었는데 왜 나는 모르고 있었을까?

역시나 세상은 배우고 익혀야 할것들이 너무 많다.

작가 김태광( 김도사 ) 님은 77년생으로 과거에는 너무나 보잘것 없는 신용불량자였다고 한다. 게다가 언어장애도 있었고 아버지의 2억원의 빚까지 떠안게 되었다고 한다.그러나 지금의 그는 100평의 펜트하우스에 살고 있고 수많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수십권의 책을 쓰고 유투브 채널도 운영중이고 많은 이들에게 상담,코치,교육까지 해주고 있다고 한다. 작가의 삶이 너무 흥미롭게 느껴졌다. 어떻게 이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 어떤것이 그의 삶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었을까?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읽었다.

책의 내용은 무자들의 특징,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할일, 책을 읽을때 많이 읽지 말고 제대로 읽어내것,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가난하다면 알아야 할 것들, 두려움을 이겨내고 도전으로 만드는 방법, 성공하는 인생의 노하우, 목숨 걸고 지켜야할 습관들을 말하고 있다. 책을 읽다보면 정말 어려운 방법들이라기 보다는 실질적이고 지금 당장이라도 시작할수 있을 법한 방법들을 어렵지 않게 제시해주니 좋았다. 그 중에 내가 적용해 볼만한 것들, 나에게 울림을 주는 내용들 몇 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우선 독서에 관하여 '독서는 인생을 변화시키는 자기혁명이다"라고 말한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한달에 5권 이상은 책을 꼭 읽어보라고 저자는 권하고 있다. 사실 바쁠때는 한달에 한권도 읽지 못할때가 많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오는데 가끔은 연장신청을 하고도 읽지 못하고 반납할 때가 많았다. 마음은 책을 읽고 싶고 머리로도 읽어야하는것을 알지만 자꾸만 독서가 우선순위에서 밀릴때가 많았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다짐해본다.그리고 저자의 조언대로 뜨겁고 아름답고 후회없는 인생을 살기위해 해야할일 리스트를 적어보았다.



* 해야할일 리스트

새벽예배 참석하고 매일 큐티하기

매일 5천보 걷기 , 아침에 물 마시기 , 야채 많이 먹기, 건강식으로 준비하기

양가 부모님께 일주일에 한번이상 영상전화드리기

중국어& 영어 공부 하루 20분씩 하기

한달에 3권이상 책읽기( 책을 읽었다라는 개념에서 이해했다라는 개념으로 발전시키는 독서하기 )

읽은 책에 대한 감상을 써보기 ( 책에 담긴 내용을 하나씩 실천하기)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나를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고, 어쩌면 당연한데 실행하지 못했던 일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도전하고 다짐하게하는 계기가 되었다.

당신은 인생이라는 영화의 주인공이다.

때로 시련과 역경이 닥치더라도 긍정적인 사고로 이겨내야 한다. 당신이 절망이 아닌 희망의 편에 설때,

인생은 당신에게 깜짝 놀랄 만한 기회들을 안겨줄 것이다.

p. 40

앞으로 잘되고 싶고, 성공하고 싶다면

끊임없이 배우고,익히고,깨달아야 한다,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p. 245

*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인 견해를 적었습니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8-19 1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성찰의 독서 자세가 무척 매력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