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에서 한판 붙자! 로봇 대 고릴라 도전! 나도 작가 1
니칼라스 캐틀로우.팀 웨슨 지음, 신정미 옮김 / 책읽는곰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어릴적엔 그림책은 아주 귀한 것이었다. 

그러기에 그림책에 그림을 그리거나 낙서를 한다는건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아이들이 그림책에 조금이라도 낙서를 할라치면 그림책이 아파해~ 하며 손사래를 치고 아이의 손에서 빼앗게 된다.

그런데 아이들이 마음껏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쓸 수 있는 그림책이 나왔다.

 

도전! 나도 작가 1

사막에서 한판 붙자! 로봇 대 고릴라

 

(니칼라스와 팀과...........가 쓰고 그린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책!)-책읽는곰

 

 

우리집 노남매...엄마가 무슨 책인지 들여다보기도 전에 둘이서 연필 하나씩 잡고 책을 펼쳐들고 있다.

둘이서 뭐가 그리 재미난지 낄낄거리면서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고..

틈날때마다 둘이 이렇게 머리를 맞대고 있는 모습이 어쩜 이리도 이쁠까~~ㅎㅎ

 

 

몇일이 지난 후에 탁자 위에 올려진 책을 펼쳐보았다.

표지를 넘기니 표지날개 안쪽에 아이들이 써놓은 글이 보인다.

 

이 책을 함께 그린 노유민과 노재민은 남매입니다. 유민이는 글쓰기를 좋아하고 재민이는 그림그리기를 좋아합니다.

 

이 글부터 웃음을 자아내게 만든다.

아이들이 어떻게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을 그려넣었을지 더 궁금해진다. ㅎㅎ

 

이쯤에서 우리 아이들도 연필을 들고 준비했나보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진 곳으로 아이들의 관심이 쏟아진걸까?

 

석유가 펑펑 나느 어마어마한 유전이 있는 정고일이라는 도시의 고릴라족과 최첨단 바나나 농장 나나빌을 가꾸며 살아가는 로봇족은 서로 바나나와 석유를 맞바꾸며 평화롭게 살았다.

그런데 어느 날 두 도시의 왕 털보릴라 왕과 뚝딱 대왕이 만난 자리에서 갑자기 일어난 실수로 두 도시 간에 천년에 걸친 대결이 시작된다.

무려 1000년에 걸친 두 도시의 대결 결과는 어떻게 될까?

고릴라족과 로봇족 모두 자신들이 출발했던 그 자리로 되돌아오자 양쪽 다 너무 지쳐 무승부를 끝을 맺고, 바나나와 석유 축제를 벌인다.

왕들은 또 실수를 하며 서로 으르렁거리지만 이제 둘만 대결할 뿐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다는 이야기~

 

 

두 종족간의 대결에서 펼쳐지는 장면들..이 책의 그림도구는 사인펜과 연필, 노란색 크레파스가 전부이다.

책 속으로 들어가보니 아이들이 그려넣은 그림과 글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ㅋㅋ 이렇게 한장 한장 자신의 그림과 글을 넣으며 아이들은 '내가 함께 만든 책'이라는 느낌이 그대로 전해졌을게 분명하다.

뒤로 넘어갈수록 원래 있던 그림인지, 우리 아이들이 그린 그림인지 분간하기 어려운 장면들도 나온다.

ㅎㅎ 아이들이 그림책 속으로 쏙~ 빠져들어갔던게 분명하다.

 

이 책은 이야기 속에 아이들을 끌어들여 함께 대결하고, 함께 웃고, 함께 만들었다.

이야기를 만들어내야 한다는 부담감을 아이들에게 주지도 않았다. 그저 함께했을 뿐이다.

그러기에 이토록 푹 빠져들게 했을 것이다.

아이들이 이야기를 해주면 소리내는 말들이 들어가 더 신이 난다.

그래서 아주 유쾌하고 즐겁다. ^^

책 한 권이  우리에게 주는 것이 정말 많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