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대수 (2026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반복 수학 문제집 고등 숨마 수학 (2026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후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수학과 벽을 쌓기 시작한 수포자들이 넘쳐나는 상황이다. 수포자들이 쌓아 올린 수학의 통곡의 벽은 생각보다 두텁다. 그렇다고 수학에게 등을 돌릴 수 없는 많은 학생들에게 오늘 고등수학 문제집 그중에서도 대수 문제집 한 권을 소개하고 싶다.

수학도 수학적 체력이 필요하다.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넘어가면서 개념 격차가 발생하고 한 번에 많은 양의 개념이 쏟아지는 고등학교의 호흡을 따라가기에 벅찬 경우가 많다. 이를 자연스럽게 메워주는 가장 기본적인 구성으로 이 책은 개념을 '쪼개서' 다루기를 선택했다. 개념을 쪼개어 작은 양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기에 수학 기초 체력 형성에 유리하다. 즉, 많은 고등학생들에게 개념을 큰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예제 - 풀이가 단순 계산 중심이라서 부담이 없고 선생님 팁 같은 직관적인 티칭 요소가 반복되는 실수 방지에 좋은 요소로 작용한다. 개념 설명 -> 선생님 팁 -> 예제 -> 핵심 문제 -> Mini Test로 이루어진 구성은 문제 양이 많아 충분히 반복하며 유형을 단계적으로 학습하기에 적당하다. 단, 신유형 또는 깊이 있는 문제기본서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한다.

잠깐 스타트업과 기본서의 차이를 설명하고 넘어가자면

스타트업: 수학적 기초 체력 향상 목적, 수학 언어 적응, 기본 개념 암기, 학교 시험 기초형

기본서: 수학의 본게임, 개념 심화, 학교 유형 완성, 서술형 대비, 수능 사고력 확보

이렇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렇기에 본격적인 수학이 무서운 학생에게는 스타트업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로 스타트업은 수학적 언어를 쉽게 구성하였다.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는 문제 난이도에 따른 어려움도 있지만 수학 언어가 미숙한 경우가 많다. 스타트업은 모든 개념을 한 페이지, 한 문장으로 재구성하여 수학적 언어 격차를 줄여준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은 많은 양의 설명에 더욱 부담을 느끼기에 이처럼 간략한 설명이 수학과의 벽을 조금 허물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다.

두 번째로 개념 -> 문제 구조로 학습 패턴에 적응을 쉽게 해준다.

한 유형을 시작할 때 왼쪽 상단에 선생님이 직접 설명해 주는 듯한 글이 같이 있어 학생들이 더욱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그리고 스타트업은 개념 -> 적용을 간결하고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 번째로 필수 개념은 전부 포괄하고 있어 개념 완성이 가능하다.

보통의 중~중하 난이도 교재는 일부 개념이 빠져있는 경우가 있지만 스타트업은 모든 개념을 포괄하고 있어 개념을 충분히 완성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학적 기본기를 안정화할 수 있다.

생각보다 많은 고등학생들이 전개 실수, 부호 실수, 개념 오해를 많이 한다. 이 부분에서 스타트업은 반복적으로 학습하여 자연스럽게 방지할 수 있다.

+) 스타트업은 내신 기본기도 놓치지 않는다.

Mini Test는 부담스럽지 않은 문제 양으로 꼭 필요한 내신 기본기를 다질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이룸이앤비에서는 무료 학습자료도 제공한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https://www.erumenb.com/bookdata/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대수'는 수학을 놓을 수 없지만 수학이 두렵기만 하다는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