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2-2 (2026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중등 숨마 수학 (2026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후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양보다 문제의 질을 선택하는 문제집이 있을까? 수학은 많이 풀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한 문제를 풀더라도 제대로 이해를 하고 푼다면 어떨까? 학습에 있어서 양보다 이해가 우선 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무작정 양이 많다고 좋은 문제집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런 부분에서 중학수학 문제집의 대표가 될 수 있는 책이 '숨마쿰라우데'이다.

양보다 질을 선택했다고 문제가 적다는 것은 사실 아니다. 불필요하게 많지 않다는 것이다.

숨마쿰라우데는 기본유제는 충분히, 심화문제로 수학 통합사고를 훈련할 수 있는 책이다. 문제의 양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부록으로 함께 들어가 있는 테스트북은 꼭 챙겨야 할 부분이다. 테스트북 안에 다른 유형서 못지않은 내신대비 최신 핵심유형문제와 A급 문제가 숨어 있다.

숨마쿰라우데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려 한다.

2학년 2학기에 들어서면서 학생들이 헷갈려 하는 부분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당연 확률 파트 일 것이다. 숨마쿰라우데는 이러한 부분을 놓치지 않는다. 헷갈린다고 어려워하지 않도록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줄 안다. 단원을 시작하는 부분에서 꼭 숨마쿰라우데 문제집만의 호기심 자극제가 들어가 있다. 이 부분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개념을 조금 더 자세히 생각하도록 도와준다. 중학수학은 그 어떤 과정보다 개념 이해가 중요한데 이 문제집은 그런 부분을 여지없이 긁어준다. 중학수학 개념완성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들이 확률을 어려워하는 경우는 하나씩 조건을 따져보는 것을 어려워한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그 어느 문제집보다 꼼꼼한 숨마쿰라우데는 기본 유제를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을 하며 이해가 안 될 수 없도록 한다. (여러 문제집을 보았지만 한 줄로 세우는 경우를 설명하는 데 1페이지를 통으로 쓴 문제집은 처음인 것 같다😅) 숨마쿰라우데는 보면 볼수록 이렇게 이야기해 주는 데 이해가 안 될 수 있어?라는 말을 하는 듯하다.

숨마쿰라우데를 몇 권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꼽아보자면 바로 'Think Math'라고 할 수 있다. 그냥 '응 그래~'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자세히 읽어보면 꽤나 흥미로운 이야기 그리고 생각지 못한 다양한 방법, 한 번쯤 따라 해보고 싶은 방법들이 있다.

숨마쿰라우데는 정말 자세히 보면 볼수록 수학을 좋아하게 만드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문제집 두께에 놀라 접근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보면 조금 안타까운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런 친구들도 몇 페이지만 시도를 해본다면 숨마쿰 라우데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