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라고는 해본 일이 없는 내가 아파트도 아닌 '땅 투자'에 관한 책을 집어든 것은 역시 내가 아프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어느날 생각지도 못하게 암 투병을 하게 되면서 '주말에는 공기 좋은 곳에서 지내고 싶다''텃밭에 (친환경) 야채를 길러먹고 싶다''주말농장이라도 분양받아볼까?''장기적으로 세컨하우스를 마련해볼까?'와 같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택한 책이 바로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땅 투자를 하고 싶은 생각은 딱히 없었지만, 텃밭을 가꿀 작은 땅이라도 사려면 역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선택한 책이다.


지분 투자는 실제 사용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시세 차익만을 목적으로 한 투자이긴 한데, '공동지분'과 '공유지분'의 차이를 짚어준 부분이 흥미로웠다(정말 비슷하게 생긴 용어인데, 공동지분은 다른 지분 소유자의 동의를 얻어야 팔거나 사용할 수 있고, 공유지분은 내 지분만큼 사용, 처분할 수 있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저자는 지분 투자를 하려면 공유지분 등기로만 하라고 조언한다)


어쨌든 이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역시 땅 투자에도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용어부터 공부해야 할 것이 꽤 많은 것 같다(책 마지막 부분에 용어가 수록되어 있어 개념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농지은행이나 비오톱과 같은 용어가 생소했다)



​* 젊은 나이에 자수성가한 저자는 "자수성가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수성가공부방 (leeseungju.com)) 창업, 투자 등을 교육하고 있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창업경영컨설팅부문 1위 수상)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