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교과서 : 초등 국어 1학년 문해력 교과서 국어
이도영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창비 출판사에서 [문해력 교과서]가 발간되었다.

마침 체험의 기회가 있어 신청했는데, 감사히도 책을 받을 수 있었다.

우리 집 느린 학습자를 위해 학년은 아주 아래 1학년으로 신청했다.

처음엔 쉽게 쉽게 단어 위주로 공부하고, 뒷부분은 꽤 글 밥이 있고 생각을 요하는 문제들도 있었다.

초등학교 학년별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국어 교재를 만드는 선생님들이 만든 책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내용은 꽤나 다양해서 아이들이 책으로 접하는 이야기들 외에도 여러 가지 분야의 글들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보인다.

창비 출판사의 문해력 교과서는 아이들로 하여금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내는 책이라고나 할까.

한마디로 알찬 책이다.

(나 어렸을때도 이런 교재가 나왔으면 정말 즐겁게 국어 공부를 할 수 있었을 것만 같다.ㅎㅎ)

실력은 늘 아이들마다 천차만별이니 우리 아이처럼 느린 학습자들은 조금 아래 단계를 신청할 수도 있겠고,

국어 실력이 좋은 친구들은 더 높은 단계를 해보면 좋겠다.

각종 자극적인 매체들이 늘어나는 요즈음,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은 오히려 더 저하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읽는 힘, 생각하는 힘이 필요한 때 이런 교재를 만나서 무척이나 반가운 마음이다.

마지막으로 창비 출판사에 한 가지만 더 바란다면 현재 1학년에서 6학년 과정까지 출간되었는데,

예비 초등이나 유아들을 위한 문해력 교과서도 만들어주셨으면 하는 것이다. ^^

*도서를 무상으로 공급받아 읽은 후 솔직하게 쓰는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