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출판사 수업 - 좋아하는 일 오랫동안 계속하기
최수진 지음 / 세나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는 나는 이 책의 표지가 아주 마음에 들었다.

깔끔하고 정갈하면서도 가득 찬 책들이 마음을 설레게 한다.

큰 제목 위에 조그맣게 "좋아하는 일 오랫동안 계속하기"라고 쓰여있다.

표지만 봐도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 책을 만들어가는 1인 출판사에 관련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라는 걸 대번에 알 수가 있었다.

저자는 세나북스 대표 최수진 님이다. 1인 출판사 5년 차인 저자는 대표도 되고 직원도 되고 모든 일을 혼자서 다 해내고 있었다.

저자는 프리랜서의 최대 장점인 자기 시간을 알맞게 쓰고 있는듯했다.

하지만 다른 쪽으로 생각을 해보면 엄청난 자기관리와 절제가 필요한 일이기도 하다.

세 아이의 어머니이기도 한 저자는 육아와 살림 일을 병행하고 있었다.

저자는 자신의 작업시간을 만들어내기 위해 아침형 인간(새벽 2시 3시는 사실 새벽형 인간이다.)으로 변신한다.

이른 시간 자신에게 몰두하는 저자의 모습은 '나도 과연 생활 리듬을 바꾸면서 목표를 위해 행동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함께 내 자신감이 순식간에 훅 달아나는.. 시도도 하기 전에 회피하고 싶은 알량한 비겁자의 모습으로 비치기도 했다. 그만큼 저자의 노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책의 초반에는 1인 출판 하지 마라! 라고 말해준다.

꼭 할 거라면 준비를 무척 많이 해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풀어주면서 1인 출판사는 이렇게 해라! 하고 알려준다. 꼭 준비 많이 해서 출판사 해보세요~ 하고 결론이 지어지는듯하다. ^^

다른 출판 책들에 비해 굉장히 얇은 책이라 과연 이 안에 얼마만큼의 내용을 담았는지 궁금했다.

지루한 긴 수업을 하는 책들도 많은데 이 책은 짧고 굵은 강의를 들은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