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김나연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이 시대는 어떻게 변하고 있나.

급변하는 유행 속에 최신 트렌드를 모두 담은 책이다.

언젠가는 오렌지족이 유행을 했고, X 세대니 Y 세대니 하는 말이 사회에 나돌았다.

세월이 가면 가는 대로 늘 신세대들은 등장하고 있으니, 요즘엔 Z세대라고 한단다.

최근엔 90년대생들이 사회의 큰 역할을 시작하게 되면서 90년대생들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이 다루고 있다.

책을 읽기 전에는 요즘 애들은 ~ 요즘 세상은~ 하면서 어렴풋이 세상 돌아가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면,

이 책을 읽은 후에는 세대별로 추구하는 가치관들이 무척이나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책 속에는 이 시대의 20개 트렌드를 설명하고 있다.

내 인생과 내 취향을 존중해달라는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그 개인들이 모인 인간관계란 어떤 관계를 추구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나온다.

시대의 트렌드란 꼭 젊은이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고령화되고 있는 사회의 이야기들도 빠지지 않는다.

요즘의 비즈니스와 마케팅 또한 중요한 부분이다.

책을 읽으며 요즘 유행하는 것들이 이 책에 다 들어있어서 신기했다.

나를 존중하고 싶은 나와, 적당한 인간관계. 현재의 행복.

내가 좋아하는 요즘 말로 "갬성"(감성)과 댕댕이와 냥냥이까지..

거꾸로 뒤집어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파악하고 각각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만한 것들로

그들의 소비를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도 '어머. 이건 꼭 사야 해!' 하며 우리들의 통장 잔고를 털어갈 수 있는 물건들이 가득하다.

앞으로도 변화는 계속 이루어질 것이고 시장 또한 고객들의 변화에 발맞추겠지.

시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흐름을 포착할 수 있는.. 마치 '최신 유행 모음집' 같은 재미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