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mpion 2020-2021 : 유럽축구 가이드북 The Champion 시리즈
송영주 외 지음, 한준희 감수 / 맥스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달성했을 때 정말 거리에는 많은 사람들의 함성이 들렸다. 축구 꿈나무에게서 들은 메시라는 선수와 우리의 스타 손흥민 선수의 이야기가 뉴스에서 종종 흘러나왔었다. 축구는 나에게 그런 존재였다. 그러나 항상 스포츠가 궁금했고 즐기고 싶었다. 그래서 컬처블룸 카페에서 유럽축구 가이드북을 보았을 때 주저하지 않고 신청했다.

 

 

배송받은 책은 나를 더욱 놀라게 했다. 선수들의 생생한 화보와 유럽 4대 빅 리그 78팀과 선수 분석까지 들어간 축구 해설서였다. 2004년부터 더 챔피언을 1년에 한 번씩 발행해 오고 있었다. 2020년은 17년째 되는 해로 시리즈로 꾸준히 발행되고 있다.

 

 

책의 구성은 유럽 4대 리그 프리뷰와 2020~2021 시즌 여름 이적시장 분석가이드, 2020~2021 유럽축구 한국 선수 가이드가 있다. 또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스페인 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의 선수 분석까지를 따라가 보자.

 

 

메시 선수의 화려한 이력도 특별했지만 그를 둘러싼 이적 파동도 흥미로웠다. 2000년 13세에 바로셀로나에 입단해 2004년 라리가에 데뷔, 16년동안 성장한 바로셀로나의 상징과 같은 존재인 메시는 현존하는 최고의 선수로 레전드 중에 레전드로 묘사되어 있다. 선수의 얼굴과 연결시키며 다양한 정보를 참고해서 보니 재미있다.

 

 

한국 선수들이 유럽에 꽤 많이 진출해 있었다. 15명의 선수와 소속팀, 포지션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 또 다른 손흥민 선수들이 전해줄 그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 유럽 최고 수준의 공격수로 오른발 왼발을 가리지 않는 슈팅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 선수의 이야기도 축구팬들에게 당연한 선택이다. 이강인, 황희찬, 황인범, 권창훈, 정우영 선수들 이력도 같이 참고하면 되겠다.

 

 

팀의 성적과 경기 일정, 전력과 전술을 분석하고 코치와 포지션별 선수들의 특징과 경기 성적을 제대로 분석해놓았다. 어느 시간에 원하는 쪽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골라 넘기며 볼 수 있다. 선수들의 뛰는 사진의 모습도 정말 근사하다.

경기 일정이 나와 있어서 중계를 통해 동시접속으로 즐기고 싶다. 유튜브 동영상을 따라 들어가니 축구장의 생생함이 그대로 전달된다. 아! 휴대폰으로 본 세상은 너무 좁다. 큰 화면이 필요해.ㅋㅋ

 

 

다양한 팀명과 그 안에 소속된 선수들 그리고 유니폼과 상징 마크, 색깔을 보면서 하나씩 선수들을 통해 축구와 친해지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아직은 잘 모르지만 경기 일정을 참고해서 천천히 즐기는 가이드 역할을 이 챔피언은 충분히 하겠다. 전문가들에게는 더욱 열렬하게 초보자에게도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눈으로 만나는 계기이니 참 유용한 책이다.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