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포기하지 않아! 국민서관 그림동화 279
매슈 워드 지음, 스콧 매군 그림,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대 포기하지 않아!

제목부터 힘 있게 읽어줘야 할거 같은 그림책..

절대 포기하지 않아! 를 밤낮 가리지 않고~ 곁에 두고 읽고 있습니다.

문장이 길지 않아서~ 유아들도 읽기 좋을 거 같아요.

글을 배우는 유아들도 어렵지 않게 이 책을 읽을 수 있을 거 같네요.

문장 하나하나,

그림 선 하나하나,

힘이 느껴집니다!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을 거라는 마음이 느껴져요.

예서랑 읽을 때도 어느 부분에서는 목소리까지 커졌답니다.


새 삼총사가 있어요.

이 새 세 마리는 날개는 있지만 날 수 없다.

이 부분에서 우리는 타조, 펭귄에 대해 이야기까지 했어요.

날아갈 수 있는지 ^^

훨훨 날아가는 새. 그렇다고 모든 새가 다 날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책 속 주인공 새 삼총사도 날지를 못하고, 날아가는 새들만 보기만 했어요.



이 새 삼총사는 하늘을 날기를 간절히 바랬습니다.

우리는 날려고 무지무지 애써.

언젠가 우리는 꼭, 날고 말 거야!

그런데 나는 건 왜 이토록 어려울까?

어떤 때는 계산이 틀리기도 하고

오늘 해내지 못한다 해도

내일도, 모레도 해내지.

새 삼총사는 절대 포기 하지 않고,

나는 연습도 하고, 힘도 키우고, 비행을 해 줄 장비도 개발하며 방법을 찾아 갑니다.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마음.



우리는 열심히 도전을 하고, 실패를 하기도 합니다.

실패가 무서워 다시 도전을 못하기도 하지요.

새 삼총사처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잊고, 간절히 원하는 꿈과 희망을 위해

끝까지 도전해 봐요.

나는 할 수 있다! 처음에는 힘들고, 지치고, 왜 나만 안되지 생각하기도 하지만.

언젠가는 해낼 수 있어요.



오, 바로 지금이야! 드디어 날고 있어.

날개가 있지만 날지 못하는 친구들.

비행을 해 줄 장비를 멋지게 완성해서 하늘을 날아갑니다.

아이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한다면, 이렇게 새들이 하늘을 날고 싶었던 꿈처럼

우리도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알려주고 싶어요.

실패를 반복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도전!!! 절대 포기 하지 않아!

포기하지 않고, 우리는 끝까지 한다는 마음으로!!!

우리 아이들 파이팅!!



국민서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