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 1
오차(이영아) 그림, 박종은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 1

이 엄마도 맞춤법 틀릴 때가 많다 ㅠㅠ

틀리지 않으려고 맞춤법검사기를 돌릴 때가 있고,

책을 읽다 보면 아리송 할 때도 많고~

우리 막둥이는 헷갈리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예서야 "​빨간내복야코 알아?"

저는 모르기에~ 아이들은 알 거 같아서 물어봤어요.

표지만 보고도 제목 읽으며 "어~ 야코다" 합니다.

이미 유튜브로 접했나 봐요.

저도 찾아보니 유명하더군요.

요즘은 유튜버들과 연계되어 나온 책이 많네요.

시대 흐름이 그렇다 보니~ 아이들은 더 흥미롭게 책을 읽을 거 같아요.


어제 저녁에도~ 빨간내복야코를 읽으며. 맞춤법 공부를 했습니다.

작다 와 적다가 궁금했는지~

그만 읽고 자려는데, 같이 읽자고 하더군요.

관심 갖고 궁금해하니 너무 좋습니다.

이 만화의 주인공이며 맞춤법 강박증!!! 야코

야코의 친척동생이자 맞춤법에 관심도 많고 호기심도 많지만 아직은 서툰 사동이

야코와 함께 맞춤법 공부를 같이 해요.

차례 부분만 보더라도 아는 것도 있지만, 헷갈리는 게 좀 있었어요.

아이와 함께 보면 더 좋을 거 같다 생각이 들었답니다.




가르치다 VS 가리키다

너머 VS 넘어

거야 VS 꺼야

파란색 VS 파랑색

작다 VS 적다

휴게소 VS 휴계소

사흘 VS 4일

야코도 헷갈리는 맞춤법. 잘못 쓰면 뜻이 달라지는 맞춤법

틀리지 않도록 우리도 함께 배워봅시다.




휴게소 VS 휴계소

엇~ 둘 다 맞는 느낌이 드는데~ 갑자기 뭐지?

야코의 강박 맞춤법을 읽고선,

아 내가 알고 있는 게 맞네 생각을 했어요.

야코와 사동이가 일상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만화 형식으로 풀어서

더 재미있고, 틀린 부분을 야코가 쉽게 알려주니 더 좋고요.

휴게는 어떤 일을 하다가 잠시 쉼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해요.

그래서 뒤에 장소를 나타내는 말이 붙어서 "휴게소"

발음이 비슷해서 휴계소라고 잘못 쓰는 사람이 있는데~ 휴게소랍니다.




가르치다 VS 가리키다

선생님이 우리를 가르치다.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요건 잘 알고 있는지 저에게 설명해 주는 아이~

누적 조회 수 500만 이상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노래가 궁금해서 저도 들어봤어요~

저도 모르게 ㅎㅎ 웃으면서 따라 부르네요.

아~ 저렇게 틀릴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맞춤법 틀리지 않게~ 우리 모두 맞춤법 틀리지 않는 고수가 돼봅시다.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