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냥꽁냥 그림과학 2 : 전자레인지는 초능력자! 꽁냥꽁냥 그림과학 2
후먀오펀 지음, 주지아위.훌라왕 그림, 정세경 옮김,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꽁냥꽁냥 그림과학 1.똥이 사라졌다!에 이어,

꽁냥꽁냥 그림과학 2.전자레인지는 초능력자!를 읽어봤어요.

엄마 출근하기 전 일어난 아이는,

오늘 할 일을 챙겨 놓은 것을 보고, 아침부터 독서를 하네요.

기특해 기특해!!!

다 읽으란 것은 아닌고, 예서가 읽고선 엄마에게 내용을 얘기 해 줄 수 있어? 했더니.

알았다고~ 합니다.

출근하는데 카톡이 ^^

비가 오는데 동물들은 어디로 피할까? 그 부분을 재미있게 읽고 있었는지~

제가 물어보는 것도 바로바로 대답해 주고, 내용 그대로 톡을 보내주네요.




꽁냥꽁냥 그림과학 시리즈는 꽁냥이와 톡톡이와 함께 떠나는 과학의 세계~

만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과학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거예요.

궁금했던 부분도 해소 되고,

그림, 설명, 도표, 전개도 등등 다양한 방식으로 알려주는 꽁냥꽁냥 그림과학 시리즈.

호기심이 쑥쑥 자라고, 흥미를 갖게 되고,

생활 속 곳곳에서~ 어머 이런 신기한 게 있네. 책을 찾아보고.




비가 오면 무지개 뜰까? 않 뜰까?

꼭 매번 뜨는 무지개는 아니라서 궁금하지요.

무지개는 왜 뜰까? 도대체 언제 나타날까?




무지개는 햇빛과 작은 물방울이 함께 만들어서, 비가 막 그치고 해가 떴을 때 무지개가 나오기 쉽다고 하네요.

비가 내린 하늘은 매우 깨끗하고, 먼지도 없고, 작은 물방울들이 많아서 종종 무지개가 뜬다고 합니다.

그냥 비만 내리면 뜨는 무지개인 줄 생각했는데~ 아니었네요.

무지개의 색깔을 일곱 색깔~

왜 일곱 색깔이 나오는지도 우리 함께 알아봐요!!




캠핑장 주변은 늘 자연과 함께.

그렇다 보니 새들을 참 많이 보게 되요.

특히나 이 추운 겨울에 호수에 있던 청둥 오리떼.

저수지가 절반은 꽁꽁 얼었던데~ 이 녀석들 낮에는 나오지만 밤에는 어디로 갈까? 궁금했어요.

그리고,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많이 내리면 어디서 쉬고 있을까?

비가 올 때 활동하는 동물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동물들은 어디 있을까? 호기심 팡팡!!!

물에 사는 새들은 비를 겁내지 않는다고 하네요..

새들은 꼬리 부분에서 기름이 나오는데, 부리로 이 기름을 깃털에 바르면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

작은 동물들은 털이나 깃털이 물에 젖으면 몸이 차가워져서 병에 걸리기 쉽대요.

비를 어떻게 피할지~ 우리 함께 알아봐요!!




온천은 어디서 솟나나지?

어떻게 감전이 되는거지?

궁금함 투성이!!!! 실생활에서 보거나 경험 할 수 있는 주제로.

우리 아이들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이 책을 더 재미있게 보고, 목차 보면서 궁금함을 바로 해소 하는거 같아요.

꽁냥꽁냥 그림과학 시리즈로 과학 박사 되기!!!




와이즈만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