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기념일 샌드위치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지음,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루와 라라의 기념일 샌드위치

한참 예원 예지가 유딩 초등학생 시절.

"꿈빛 파티시엘" 만화가 방송 중일 때~

그때 더 함께 읽었던 책...

이 때 파티시엘이 되겠다고 했던 녀석들이었어요.




예서랑 함께 보고 있으니~ 지나가던 예원이는.

나는 이 책이 전집으로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고 합니다.

그때 한참 도서관에서 빌려봤었거든요. ^^

루루와 라라의 기념일 샌드위치.

평범해서 심심한 날

한겨울이 지났어도 아직은 쌀쌀한 이른 봄날의 숲속

숲속 놀이공원은 조용했어요.

뭔가 설레는 일이 가득하고 재미가 있으면 좋겠는데.

너무도 심심한 나날. 따분하기도 했죠.

오늘처럼 평범해서 심심한 날을 과자에 비유하면?

동물 친구들은 과자가 아니라 딱 "얇은 식빵" 같은 날이라고 말하네요.

식빵은 매일 먹으니까 평범한 날에 잘 어울리는 것 같지만. 특별하지 않은 뭔가 부족한 느낌.

루루와 라라는 식빵으로 특별한 것을 만들기로 하죠..

뭐가 나올지~




며칠 전 캠핑 가기 전 예지와 예서가 머핀을 만들었어요.

그때 예서가 버터를 열심 까던 모습이 생각나는 페이지.

무염버터, 슈거파우더만 있으면 플레인 버터크림이 완성 되죠.

버터를 냉장고에서 꺼내 부드러워질 때까지 기다렸다,

부드러워지면 버터를 볼에 넣고 베이킹 주걱으로 매끄러워 질 때까지 잘 저어 줍니다.

그리고, 슈거파우더를 넣고 전체가 하얗게 될 때까지 거품기로 섞기..

진짜 팔이 아플 텐데 ^^




초코크림과, 밀크 크림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으니 "루루와 라라의 기념일 샌드위치" 를 보며 따라 해봐요.

식빵의 변신은 끝이 없다.

잼만 발라서 먹으면 되나 싶었지만,

카나페처럼 만들기도 하고, 다양한 샌드위치 케이크까지 만들 수도 있어요.

평범한 날과 느낌이 비슷한 식빵의 변신!!!!




소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