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 일도 인간관계도 버거운 당신에게
김민성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나는 지금도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두 가지를 깨닫고 행복한 사람이 되었다.

첫째,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둘째,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다.



글쓴이는 중고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무용을 전공했으나,

새로운 삶에 도전 지금은 쇼호스트로 일을 하고 있다.

심리학 공부를 병행해서 고객의 니즈와 소비 심리를 연구하고,

소비 프로파일링을 만들어 활약 중이다.

그런 그가, 돈 없고 백 없어도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늘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었다고 한다.

나도 비싼 레슨을 받았더라면, 좋은 선생님 라인이 있었으면

내 실력이 부족한 이유를 집이 잘 살지 못하는 것으로 돌렸다.

그리고 동창생들은 예술을 하는 친구들이라 잘 사는 부자들이 많았다고.

학교 수업을 마치고 종종 술자리 모임을 가더라도,

비슷하게 돈을 낼 수 없으니 그들도 글쓴이도 부담으로 돌아왔고.

"나는 술 안 좋아해서 먼저 갈게" 집에 일찍 돌아온 게.

인생을 바꾸는 시간이었다고 한다.



친구들처럼 술모임을 하지 않고 일찍 왔던 그는

다음날 아침 수업 시간에 일찍 오고, 성적도 좋아지고.

시간을 아주 잘 활용했던 터인가.

돈도 백도 없는 내가 성공하려면 시간에 목숨 걸고 몰두해야 한다는 것을.

어느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마스터가 되려면 1만 시간의 연습이 필요하다고 한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하루에도 수백 번 수천 번도 더 꺾이는 우리의 마음.

지금 이 순간 포기한다면, 내 능력의 10%도 발휘 못하는 것이고.

모든 것을 희망적으로 여기며 포기하지 않는다면 120% 이상을 발휘 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인생은 내가 노력한 만큼 가치가 있다.

저도 이렇게 믿어요. 노력한 만큼.....

일도 인간관계도 버거운 당신에게 추천하는 책...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떠오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