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라는 모험
신순화 지음 / 북하우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이라는 모험

집을 바꿨더니 일상이 모험이 되었다

왜 힘들게 주택을 선호하냐. 마당이 있으면 좋지만 왜 굳이~

이런 말들을 들을 때가 있어요.

마당에서 아이 키우기에 대한 로망도 있었지만.

사실 저 스스로가 주택을 좋아해서.

내가 가까우는 짐, 내 손길이 닿은 집..

콘크리트 답답한 빼곡히 쌓인 아파트 형태 사실 편하죠.

관리도 관리사무소에서 다 해주니~ 딱히 내가 손쓸 일도 없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생활 보다는, 주택에서 살고자 하는 마음은 늘 변함 없습니다.

호시탐탐 우리 동에 이 주택 매물로 안 나오나~ ^^ 부동산도 기웃.

주택 리모델링 해서 이사 가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

집을 바꾸자 삶이 바뀐 가족의 모험 가득한 날들.

"집이라는 모험"

불편함을 생각하기보다는 즐거움이 몇 배가 되는 집.

저도 이런 모험을 하고 싶습니다.

소중한 가족들과 일상을 나누는 따뜻한 공간.




땅으로 내려가고 싶다.

네가 좋아하는 것들이 모두 다 있는 마당이 있는 집에서 살고 싶다.

땅을 가까이 하고 싶었던 마음이 컸는데.. 언제쯤 내 꿈을 실현해 보려나..

우리 예서는 종종 2층 집에... 계단은 안에서 들어가는 거였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이 꿈이 현실이 되는 그 날이 곧 오겠죠.

그리고, 우리 가족만 사는 집.. 마당이 크지 않아도 되요.

함께 가꾸면서 그 속에서 모험을 하고 싶습니다.




호된 추위 속에 첫 겨울을 나는 동안 간절히 기다린 것은 오직 하나, 봄이었다

사계절을 다 느낄 수 있지만, 제대로 된 겨울을 맞이했나 봅니다.

날이 풀리면 따스함과 푸릇함이 가득한 곳.




내가 집을 얻는다면, 내가 집을 짓는다면

집이라는 모험을 읽으면서 공감이 되고,

내가 직접 준비하는 과정이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동주택의 관리와는 너무나 다른 관리이니...

진짜~~ 제대로 생각을 하고~

일상이 모험이 되는 그 날을 기다려 봅니다.



북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