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살 친구 우리 그림책 41
루치루치 지음 / 국민서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섯살 친구

예서는 책 보자마자~ 나는 일곱 살인데 ^^ 아휴~

예서는 연이 마음을 알까?

할머니와 연이가 친구라고 하니 엄청 놀래더라구요.



책 속 연이는 이사로 인해 친구와 헤어져서 속상합니다.

연이의 마음이 너무너무 이해가 되요.

여섯살 아이도,,, 지금 이 아줌마도 그랬단다.

이사하면서 모든 게 사라질 것만 같았던 때가 있었거든요.

우리 예원 예지에게도 그렇고요.





연이의 엄마는 어릴 때 살던 동네라 너무 좋아하지만.

연이의 마음은 무겁습니다.

놀이를 할 친구도, 간식을 나눠 먹을 친구도 없는 이 동네.

이사로 인해 친구들과 헤어진 연이의 마음이 너무너무 이해가 되네요.

예쁜 분홍빛 꽃이 휘날리는 듯 한 모습을 한 책 표지

연이와 순이 할머니가 있습니다.

이사 한 날~ 연이네 가족은 이사떡을 돌리죠.

그러면서 순이 할머니를 알게 되었어요.

76살 최순 할머니. 그리고 바둑이




할머니는 손주가 갖고 놀던 장난감도 연이에게 내어주고,

과일도 깎아주며, 다가가려고 했는데,

연이의 마음은 아직 확 열리지 않는가 봅니다.

나이가 뭐가 중요 환갑!! 이런 문구~ 환갑 때 참 많이 쓰이는 문구죠.

6살과 76살 나이 차이는 어마어마하지만, 이 둘은 친구가 됩니다.

마음이 찌릿 통하는 그때.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면 낯선 동네에 대한 두려움이 커요.

그리고, 내가 여태 쌓아온 친구들 관계 모든 게 틀어질까 하는 생각이 크고요.

그건 한 순간이고, 또 어느새 적응 하고 그 곳에서 새 친구를 사귀고~

이렇게 연이처럼 말이죠.

6살 연이 곁에는 76살 순이 할머니가 있습니다.





책 뒤쪽에 큐알코드가 있어요. 연이와 순이 할머니의 종이 인형 놀이도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우리 함께 그림책 읽으면서 순이 할머니와 연이와 함께 즐겁게 놀아봐요.

나는 순이 할머니, 예서는 연이~ ^^ 책 읽기 속 주인공이 종이 인형으로 있으니 더 재미있네요.


국민서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