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이랑주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 일을 하던 고객을 중독시켜야한다. 매니아로 만들어야 하는데 어떤 것이 그렇게 만들것인가.
상품의 품질 그리고 상품의 색, 조명, 동선.
다 중요하다. 허나 무엇보다 중요한 건. 핵심가치.
나와 나의 상품을 관통하는 핵심가치.
핀란드의 시장 상인이 말한 바로 그것. 나와 경쟁하는
것은 옆집이 아니라 스스로의 정직함과 경쟁한다는.
나 자신의 정직함과 경쟁하는 사람, 상품, 회사, 뭐든 상관없다. 이길 수 없을 것이다.
서회생활 중 남들앞에 좋아 보이는 것들을 보여줘야 할 때가 많다. 그럴 때 나는 정직함을 늘 고민했고 그 고민속에서 이겼다가 졌다가 그랬다. 이겼을 때, 그렇다. 그때가 제일 보람이 있었고 자신이 생겼다.
“경제 구조가 성숙한 단계로 접어든 사회일수록 더욱 그렇다. 성숙한 사회일수록 규격화된 제품을 소비하던 사회에서 점점 더 개별화되고 자기화된 제품을 소비하는 사회로 간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것을 찾아다니는 사회로 변해가는 것이다. 우리도 그런 사회로 이동하는 중이다. 이럴때일수록 자신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위한 방법을 찾은 데 더욱 세심하게 신경써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