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빨강머리 앤 : 초록지붕 집 이야기 (오디오북) 오디오북 빨강머리 앤 시리즈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엄진현 옮김, 이지혜 읽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강머리앤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할정도로 유명한 캐릭터이죠.

어릴적 만화 빨강머리앤을 보면서 자랐고

초등고학년에서 중등다닐때는 책을 읽어보면서 빨강머리앤과 나름의 추억이 있었는데..

이렇게 성인이 다 된후에 다시 책을 보니 참 감회가 새롭네요.

사실 내용이 이렇게 긴줄도 몰랐고 많고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줄도 몰랐답니다.

그동안 어떤 빨강머리앤을 본건지..



게다가 루시모드 몽고메리는 총 8권의 책에 앤의 일생을 담았는데,

이번의 출간된 책은 앤이 11살에 초록지붕집에와서 16세 때까지 벌어진 이야기랍니다.

1권이고 앞으로 나머지 7권의 책도 출간될것이라는것은 안 비밀^^


이책은 국내 최초라 빨강머리 앤 원작 전체를 오디오 북으로 들을수 있답니다.

번역을 할때 원문을 최대한 충실하게 옮기고 오디오북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일상적인 관용표현들이 많이 있어서 아마 이런것들을 보고 말하는것 같아요.

책을 읽다보면..이런것도 영어에 있어? 하는 느낌이 드는 파트가 있는데, 가능한 한국정서에 맞게 옮긴 느낌이 들었네요.

오디오북 빨강머리앤은 책과 USB가 함께 있는데..

요렇게 630쪽에 달하는 하드커버의 책, MP3파일 42개가 있어요.

USB로 그대로 들을것인가 혹은 음원파일은 스마트 폰에 옮겨서 언제 어디서나 들을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네요.



100년동안 사랑받은 '빨강머리 앤'

무려 1700매엔 달하는 장편소설.. 어떻게 구성되었을까 아주 궁금했답니다.


사실 오디오북을 첨 들어봤는데, 넘 좋네요

오디오북에서는 앤, 마릴라, 다이아나, 길버트의 목소리를 배우 이지혜의 다양한 목소리로 선명하게 들을수 있기에 

텍스트에서 느낄수 있는 그런 평평함이 아니라서 새로운 세계를 만난 느낌입니다.

캐릭터의 성격대로 하나하나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잘 읽어주기에 더없이 좋은것이 아닐까 싶네요.

애니메이션에서 봤던 그동안의 앤과는 다른 만남..

새롭고 또 새로웠습니다.






< 오디오북 궁금하면 요기 미리듣기가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wBSQw3D5OI8&feature=youtu.b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