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천재가 되다 1 - 공부 마음 바로잡기 공부 천재가 되다 1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에게 "~~천재가 된 홍 대리" 시리즈가 있다면 아이들에게는 이 책이 그러한 분야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연히 만난 <공부 천재가 되다>는 Team. StoryG라는 스토리 작가들로 구성된 올드스테어즈의 콘텐츠 제작팀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아이들을 위한 공부 마음을 바로잡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공부하란 말에 진저리치는 친구들의 다양한 변명거리가 들어있다.

그리고 작고 흐린 글씨로 변명 속에 숨어있는 진짜 아이의 속마음이 보인다.

이 책의 장점은 아이들이 하고 싶은 말을 먼저 내뱉고 그에 맞는 뇌과학 근거나 원하는 대로 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고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만든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부모가 강조하는 이야기를 할 때, 아이가 강요받는 것이 아니라 납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 컷 한 컷에 담긴 그림과 내용들이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고 생각을 끌어낸다고 느꼈다.

소제목의 주제별로 아이들의 고정관념을 깨부수기도 하고, 공부에 필요한 요소들을 가르쳐 주기도 한다.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대한이와 친구들 같은 고민을 해보았지 않을까?

나름대로의 결론을 내리며 어른이 되었지만, 살면서 조금 더 빨리 깨달았으면 좋았을 것이란 후회가 남기도 한다.

직접적인 말은 잔소리가 될 테지만, 살짝 건네주는 책은 한 장을 훑어도 어느샌가 자신의 생각의 뿌리가 되어주기도 한다.

실제 고민이 되는 장을 먼저 읽어도 좋고, 소제목을 골라 읽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또한 책 속에서 소개하는 MBTI도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며 알아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정신과적인 분야에서는 정확하진 않다고 하더라도 MBTI를 통해 스스로의 성향을 파악하며 자신을 알아가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을 인지하고 나란 사람의 정체성을 세우고 나면, 나와 다른 타인의 성향과 정체성에 대해서도 다름을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