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 -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를 찾아서 교과서가 쉬워지는 잼공 시리즈
김성효 지음, 캔지민 그림 / 리틀에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생님들의 선생님! 베테랑 교사이자 작가인 김성효 선생님의 신작이 나왔다.

천년손이 시리즈 중 사자성어를 주제로 천년손이와 친구들이 검은 매화단으로부터 닥락궁을 지키고 빼앗긴 깨달음의 두루마리 반쪽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이다.

문해력, 사고력을 위해서 단순 권선징악이 아니라 다양한 등장인물과 사건이 펼쳐지는 이야기를 읽으면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어린아이들에게 당장에 사고력을 위해 삼국지나 토지를 읽으라고 할 수는 없다.

그곳을 향하는 계단으로 이야기의 재미를 알게 하는 이 책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이 책에는 사자성어가 자유자재로 활용된다. 억지로 사자성어를 넣기 위해 만들어 넣은 상황이 아니라, 천년손이와 친구들의 모험의 여정에 펼쳐지는 많은 이야기들 중 적재적소에 사자성어가 들어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책을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사자성어 실력이 일취월장하지 않을까?

빨간 부채와 파란 부채로 코가 길어지는 옛이야기도 정말 오랜만에 만나서 반가운데, 천년손이와 컬래버레이션이라 더 유쾌하고 즐겁게 읽었던 것 같다.

부채를 만든 사람을 알게 된 것도, 각각 빨간 부채와 파란 부채를 만들어낸 이유도 웃음이 나왔다.

예상을 벗어난 산신령의 외형에 캔지민 작가의 센스가 느껴졌다. 유독 3편에 그림이 더 귀엽고 멋져보이는건 기분탓일까?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를 찾아서>라는 부제목처럼,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는 무엇이었을까. 마지막까지 흥미롭게 펼쳐지는 모험이야기를 보고 난다면 아이들도 모두 찾아낼 수 있을 것같다.

부록을 통해 교과서와 연계된 책속의 사자성어가 한번 더 정리되어 있어, 책을 보다 궁금한 친구들은 공부를 목적으로 펼쳐봐도 도움이 될 듯하다. (책은 비상교육 교과서를 바탕으로 정리되었다고 한다)

#천방지축천년손이와사자성어신비탐험대3 #천년손이 #사자성어 #신비탐험대3 #앵글북스 #리틀에이 #김성효 #캔지민 #미자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