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의 미 교실 -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 수상한 인문학 교실
이향안 지음, 백두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이향안 글/ 백두리 그림 수상한 인문학 교실  [클레오파트라의 미美교실]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

개인적으로 처음 만나보는 <수상학 인문학 교실 시리즈>입니다. 

인문학 하면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런 인문학을 아이들이 흥미있게

 읽어볼 수있게 어떻게 구성되었을지 궁금하였습니다.

겉표지의 클레오파트라와 한 여자 아이의 그림을 만나보면서 왠지 모를 웃음과 함께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읽고 난 후의 느낌은 '정말 재미있다'였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내용들이 책에서 손을 놓지 못하게 하며 이야기에 빠져들게 합니다.

외모 가꾸는 것에 소홀함이 없는 요새 세상에 정말 예뻐지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지

이야기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겉표지에서 만나본 주인공 다나는 전학가는 학교로 등교하면서 걱정이 많습니다.

평범하게 생긴 자신의 얼굴로 인해 친구들이 아무도 기억해 주지 않을거라

생각하며 예쁘게 생기면 모두에게 관심을 받으며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다나는 엄마가 준 약도로 학교를 찾아가니

<수상한 학교 수상한 인문학 교실>이 나타났습니다.

수상한 학교 '교실지기교장'이 나타나서 외모로 자신감을 잃은 다나에게

도움이 될 '미美수업'이 시작되었다며 교과서 미인백과사전을 주었습니다.

 

 

교실로 가면서 다나는 수업을 통해 예뻐지는 방법을 잘 배워보겠다고 생각합니다.

교실에 도착하니 클레오파트라,양 귀비,마리 앙투아네트  여학생 세명이 있었습니다.

세 미녀들은 다나에게 최고의 미녀를 뽑아달라고 합니다.

다나는 세 미녀를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피부는 좋지만 통통한 양귀비,금발과 큰 눈이

인상적이지만 주걱턱인 마리 앙투아네트, 코가 높지만 매부리코의 클레오파트라가

 보였습니다.

미의 기준이 시대와 나라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다나는 예뻐지는 비법

세가지를 알려준다는 클레오파트라를 최고의 미인으로 뽑습니다.

 

 

예뻐지는 비법을 알기위해 다나는 클레오파트라의 이집트 궁전으로 갑니다.

다나는 목욕을 하고 이집트 화장을 받으며 기분 좋게 웃습니다.

그 모습을 보며 클레오파트라는 예뻐지는 비법 1번이 매력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매부리코를 가진 클레오파트라는 자신의 코를 싫어하기도 했지만 당당히 하여

자신의 장점으로 만들기로 하였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다나는 클레오파트라의 매력적이고 지적인 말투가 책의 힘에서 나오며

나름의 노력이 있었음을 알게 됩니다.

 

 

로마의 장군 안토니우스는 클레오파트라와 연인이 되면서 로마의 식민지가 될

위기에서 이집트를 지켜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토니우스를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옥타비아누스가 전쟁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악티움 해전이 일어나자 클레오파트라는 군사들에게 두려워하지말고

당당히 싸우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면서 클레오파트라는 예뻐지는 비법 2번인 자신감과 당당함을 이야기해줍니다.

전쟁에서 진 클레오파트라는  다나와 피라미드 속으로 숨게 됩니다.

안토니우스가 죽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클레오파트라는 자신감과 희망이 사라지며

아름다움이 사라진 얼굴이 되었습니다. 

 

 

다나는 아름다운 클레오파트라가 영원히 행복할 것 같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현실로 오게 됩니다.

교실지기교장은 예쁜 외모보다는 멋진 생각과 마음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해줍니다.

학교를 다시보니 새마음 초등학교 였습니다.

다나는 예뻐지는 비법 매력,자신감과 당당함을 생각하며,

새로 만나는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어깨를 활짝 펴고 당당하게 인사합니다.

 

 

<클레오파트라의 미 美 교실>후에 만나게 되는 교실지기의 특별수업

< 미의 세계사>를 통해 시대와 문화에 따른 미의 기준이 달랐다는 것을 알며,

<책 속 인물,책 속 사건> 안토니우스와 클레오파트라가 연합하여 옥타비누아누스와 벌인

악티움 해전에 대해 자세히 알 수있었습니다. 또한, <생각이 자라는 인문학>을 통해

책을 읽고 난 후 이야기를 정리하며 자신의 생각을 적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수상한 인문학 교실  [클레오파트라의 미美교실]을 읽으면서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외모를 가꾸고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진정한 마음의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알게 됩니다.

이 세상에서 유일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알고,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있고

당당하게 지낸다면 정말 아름다운 사람이 될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한참 커가는 아이들이 너무 겉모습에 매달리지 말고

내적인 아름다움을 키워갈 수있도록 여노력들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클레오파트라의 미美교실]을 통해​ 수상한 인문학 교실 시리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다른 이야기들도 만나보고 싶습니다.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