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 - 30만 학부모가 선택한 교육전문가 민성원의 명품 학습 코칭
민성원.김지현 지음 / 다산지식하우스(다산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산지식하우스 <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을 만나보았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2학년의 두 아이를 키우면서 부딪치게 되는 공부... 아이들 공부시키기도 힘들고,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초등 저학년이 되어서는 그냥 문제집 풀이시키는 것으로 만족하다 고학년이 되면서 자기주도 학습을 어떻게 시켜야하는지 엄마도 공부하게 만들고 여러 학습 정보들을 찾아 보게 만듭니다. 하지만, 공부와 관련된 원론적인 문제는 아이가 공부 계획을 세워 스스로 공부할 수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어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6학년이 되어 중학교에 가는 딸아이의 학습을 어떻게 시켜야할지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 <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은 교육 전문가로서 민성원의 학습 코칭을 간접적으로 만나보고 아이에게 맞는 학습법을 시도하고 실천해 볼 수있게 도와줄거라는 생각이 들어 반갑습니다.

 

 

아이들 학습법과 관련된 책으로서 처음 만나게 되는 <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을 읽어보면서 공부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아이가 느끼는 공부...과연 무엇이라 느낄지 궁금해집니다.

 <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은 1부 공부의 가장 기초가 되는 기본력, 2부 초등학교 때 배우면 수능까지 가는 학습력, 3부 실전에 강해지기 위해 쌓아야 할 시험력, 4부 상위권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공부 환경로 구성되어있어 학습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공부의 가장 기초가 되는 '기본력'으로 지능,집중력,학습유형을 이야기하면서 지금의 내 아이를 '아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이야기합니다. 막연하게 남들이 하는 학습 계획 및 학습법을 따라하기보다는 지금의 내 아이의 수준, 집중도를 정확히 파악해야 아이에게 맞는 학습 계획을 세우고 좋은 습관을 갖을 수있게 도와줄 수 있다는 이야기가 공감이 갑니다.

 초등학교때 배우면 수능까지 가는 '학습력'은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으로 학습 계획,학습 패턴,학습 원리가 핵심 키워드가 됩니다.  매번 아이의 학습 계획을 짜고, 실천해 보기를 3일만으로 끝내버리던 일들이 많았던 관계로 이번 학습력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반갑게 다가옵니다. 배우기만하는 것이 공부가 아님을 알게 되며, 예습과 복습에 대한 이해를 다시한번 해보게 됩니다. 예습과 수업,복습 중심의 단순한 패턴에서 방학 학습,주말 예습, 수업 5분복습,당일복습,주말 복습으로 이어지는 패턴 학습은 당연하면서도 다시한번 학습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해볼 수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전에 강해지기 위해 쌓아야 할 '시험력'에서는 시험기간 집중 공략법과 핵심 공부법을 만나볼 수있었습니다. 12월 초에 있을 아이의 기말 평가에 실천해 보게 만듭니다. 또한, 수학과 영어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해 나가며, 수학과 영어를 정복해 나갈 수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해주어서 수학과 영어에 약하고 흥미를 잃어가는 딸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방법들을 배워볼 수있었습니다.

상위권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공부환경'을 읽어보면서 아이를 중심으로 부모,칭찬,교우관계,공부방의 여러 환경 조건들까지 신경써야하며, 아이를 위해 준비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은 초등학생 6학년 딸아이와 2학년 아들에게 앞으로 어떤 학습법을 가지고 실천해 나가야할지 알려줍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패턴 학습법을 천천히 습관화해 나간다면 중학교, 고등학교에 들어가서 많은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과 함께 공부하는 방법을 아는 만큼 앞으로 진행될 아이들의 학습을 응원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