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첫 리딩북으로 디딤돌< 21일만 따라하면 Reading 된다 1>을 만나보았습니다.
8살 아들과 영어 공부를 하면서 짧은 영어 이야기책을 아이에게 접해주면 아이의 영어 공부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만나게 된 디딤돌 21일 시리즈의 <21일만 따라 하면 Reading된다 1>은 아이에게 재미있는 그림과 짧은 이야기로 재미있는 영어를 알려줍니다. 아직 영어 읽기에 서툰 아들도 그림을 보면서 재미있는 상상과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읽는 훈련을 조금씩 해 나갈 수 있게 흥미롭게 구성되어 좋았습니다.

21일 시리즈만의 특징 21일 습관이 열리는 사과나무와 함께 영어 Reading을 공부해
볼 수 있었습니다.

<21일만 따라 하면 Reading된다 1>은
반복적인 패턴으로 쓰여진 non-fiction 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도 알고, 반복적인 영어 표현들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림과 함께 새로운 단어들이 나와 아이가 단어에 대해 몰라도 그림으로 유추해볼 수도 있고, 그림으로 나와 있는 여러 상황을 상상하며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고 영어를 접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루 평균적으로 30분씩 학습하는 시간을 보이는데, 처음에는 영어로만으로 구성된 지문을 보고, 어려워하며 관심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영어지문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 및 지문 해석을 해나가면서 조금씩 흥미를 보이며 흥을 느끼며 지문을 읽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글을 읽은 후 본문 내용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문제 풀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영어 질문과 보기만으로 구성되어있어 아들은 어려워하는 것 같았지만 천천히 읽으면서 답을 쉽게 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새 단어들이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문제를 풀이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이 같이 나와 있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단어뿐만 아니라 기본 문법들도 익혀 볼 수 있도록 문제들이 구성되어있어 역시나 ‘알차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고력 쑥쑥!에서는 그래픽 오거나이저를 통해 사건의 원인과 결과, 순서 재배열등 다양한 읽기 훈련을 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하루하루 학습에 대한 응원도 받고 평가해 볼수있어 아이 영어 홈스쿨교재로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하루 4쪽씩 알차게 구성된< 21일만 따라하면 Reading 된다 1>은 하루하루
초1 아들에게 21일간 좋은 Reading 습관을 만들어 줄 것 같아 정말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