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만화 3 - 북아메리카를 가로지른 최초의 대륙횡단철도 ㅣ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만화 3
제로니모 스틸턴 글.그림, 성초림 옮김 / 사파리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아들은 학교 도서실을 다니며 제로니모의 여러 환상 모험 이야기들을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제로니모 스틸턴 이라는 이름의 찍찍 신문의 편집장의 신나는 여행과 모험들은 책을 읽는 아이도 엄마도 이야기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제로니모의 여러 환상 모험들이 이번에는 만화로 만들어져 아들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여러 세계 역사로의 타임머신 여행은 아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만화 3 <북아메리카를 가로지른 최초의 대륙횡단철도> 는 열차안에서의 급박한 모습의 제로니모, 트랩, 야옹리우스 3세의 모습들로 눈길을 끕니다.

책을 펼치는 것과 함께 환상 모험만화의 주인공들 제로니모, 레아, 벤저민과 판도라, 트랩, 볼트 박사님과 찍찍머신들을 만날수있어 미리 책 내용을 짐작해 볼수있게 해줍니다.

어느 무더운 여름날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자동차 경주장에서 제로니모와 일행은 볼트 박사님으로 부터 고양이 해적들이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났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곳은 바로 미국 최초의 대륙횡단철도가 완성된 유타주라는 것을 알게 되고 찍찍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책을 읽는 중간중간 세계사의 중요 사건들에 대한 소개가 나와 아이가 한번씩 읽어보면서 실제로 있었던 일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을 얻게 되어있어 좋았습니다.

제로니모와 친구들은 열차 공사 현장들은 살펴보면서 고양이 해적들은 추적해 나갑니다. 고양이 해적들은 철도 건설을 중단 시키고, 비행선 사업으로 돈을 벌어 세계를 정복하려고 합니다.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에서도 이야기 중간중간 재미있는 글씨체들이 나와 지루할 틈이 없었는데, 환상모험만화에서도 이야기 중간중간 재미있는 모양과 색깔의 글씨들이 나와 아이에게 흥미를 높여주었습니다. 또한, 이야기 배경과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알려주는 코너 코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트랩과 테아는 동부에서 출발한 철도 건설 형장을 조사해나갑니다.
제로니모와 벤자민, 판도라는 서부에 도착하여 우연찮게 악당을 물리쳐 보조 보안관이 되며 대륙횡단철도와 관련되어 의미있는 릴런드 스탠퍼드를 만납니다.

테아와 트랩은 고양이 해적들이 대륙횡단철도를 폭발 시키려고 한다는 것을 알고 막으려고 합니다. 이때 나온 다이너마이트에 대한 정보.
새로운 것에 대한 지식들이 쏙 ~~쏙~~ 들어옵니다.

제로니모와 트랩, 테아,벤자민과 판도라는 서로 도와 무사히 고양이해적들을 물리칩니다. 그리고 미국의 동부와 서부를 열결하는 대륙 횡단 철도 공사가 끝나 완공될수있도록합니다. 제로니모와 친구들 덕분에 역사를 지켜냅니다.

만화로 만난 제로니모의 신나는 환상모험들은 세계역사와 함께 이야기가 구성되어있어 더 흥미진진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또 다른 세계 역사와 함께 시간여행하는 제로니모의 여러 환상모험만화도 더 기대되고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