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홈스쿨교재로 선택한 디딤돌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 된다2 모음은 1권 알파벳에 이은 신나는 챈트가 같이 있어 예비초등생 아들에게 어려운 초등 영어공부가 아닌 신나는 영어 놀이를 할수있게 해줍니다.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 된다1을 끝내고 난후 아들의 무의식적인 알파벳 챈트 흥얼거림을 보면서 아하~~하면서 나름 21일만의 효과를 느낄수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2권이 기대됩니다.
태권도를 다녀온 후 저녁을 먹고나서 21일 파닉스 모음편을 공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초등학교 영어교재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 된다2는 본책과 ANCWERS와 CD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아이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사과나무 학습 다이어리도 같이 있어 아이들의 학습상황을 체크해볼수있도록합니다.
사과나무에 스티커 붙이는 재미도 아이가 슬슬 느끼는 것 같습니다. 21일동안 파닉스 모음을 모두 공부할수있도록 21개의 사과를 붙일 수있습니다.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 된다2는 단모음, 장모음,이중모음을 공부해 볼수있도록 계획되어있습니다.
첫날 첫번째 수업은 단모음 a , -at -am -ag 에 대한 파닉스를 공부해보았습니다



귀여운 손가락 스티커를 붙이며 신나게 챈트를 따라해봅니다. 스마일~~
단모음a가들어간 단어들을 신나는 챈트와 함께 읽어봅니다.
아들이 좋아하는 cat, ham, jam등이 나와 전혀 낯선 느낌은 아니어서 좋았습니다.

챈트에 나온 단어들을 그림과 함께 생각해보고, 단어를 써볼수있게 해줍니다.
또한, 단어의 바른 철자를 찾아 써볼수있도록 합니다.
그림들이 나와있어 아이가 쉽게 word Family 단어들을 생각해볼수있어 좋았습니다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된다2 모음의 하루 공부 양은 A-E까지는 단모음 a와 Word family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지고,
F-I는 SIGHT WORDS : has,in에 대해 같이 공부해 나갈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Sight word는 파닉스의 규칙을 따르지 않은 일견 어휘를 말합니다.
그래서 아들이 공부할 양이 많게 느끼는 것 같고, 첫날은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 지나고 이틀지나고 나니 귀에 조금씩 들어오는 표정을 보입니다

정말 시작이 반인 느낌의 초등 영어 첫날 공부였습니다. 40분의 시간이 걸렸지만, 아이 나름의 노력이 있어 별 다섯개를 색칠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다섯개의 별들이 반짝이는 날들이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디딤돌맘 3기로 활동하면서 교재를 무료로 제공 받아 활용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