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4-2 - 3~4학년군, 2014년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융합인재교육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4학년에 올라와서 부쩍 과학이 어렵다고 이야기하는 딸아이를 위해 준비한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은 정말 재미있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교재입니다.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본 딸아이는 그 자리에서 교재의 반 이상을 읽어 보며, 여러 다양한 그림사진을 구경하느냐 정신이 없었습니다. 개편된 교과서에 맞춘 내용에 다양한 실제 사진들과 다양한 관련정보들을 하나로 묶어 놓으니 문제집이라는 느낌보다는 재미있는 과학책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딸아이의 1학기 과학 학습을 보면 용어, 이름등을 알고, 외우는 것을 어려워하는 모습이 보였는데,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보다보면 개념을 알고, 확인 할수 있게 단계적으로 구성되어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주제에 맞추어 관련 지식들이 풍부하게 배치되어있어 아이가 하나만 알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관된 지식도 습득하게 잘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요새 과학교육에서 중심이 되어가는 융합인재교육 STEAM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적 내용이 잘 어우러져 있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2학기 들어가기 전 딸아이에게 문제 풀이보다는 기본내용을 인지시키기 위해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여러 번 읽어보게 하였는데, 딸아이는 재미있는 과학이야기책을 읽는 느낌이라고 하더군요. 또한 문제풀이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 좋다고 합니다. 기본 개념 및 내용도 중요하지만, 문제를 풀이하면서 평가해보는 시간도 중요한데,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에서는 시험대비 워크북이 따로 붙어있어 개념 정리, 개념 확인, 서술형·논술형 문제를 평가해 볼 수있게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교과서와 연계되어 재미있는 나의 탐구 방법이 제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과학탐구의 전체적인 방법을 보고 탐구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가오는 2학기에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이 있어 딸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지금부터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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