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4-1 - 3~4학년군, 2014년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융합인재교육(STEAM)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만나며...

 

평소 과학 문제집하면 기본 개념알기 및 확인 그리고 실험과정의 이해에 관한 것이 중심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딸아이도 여러 기본 개념을 외우고 학교에서 실험을 해본 후 그 결과에 초점을 두는 것을 기본 공부라 생각하였고 나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올해 3,4학년 교과서가 개편되면서 새로이 만나게 된 융합인재교육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보면서, 딸아이는 문제집을 풀면서 과학이라는 하나의 커다란 이야기책을 만난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한다. 딸아이는 문제집을 보고나서 ‘와~~ 엄마 나 다 읽었어요’, ‘ 나도 저울을 만들어 실험을 해보고 싶어요.’, ‘그림이 많아서 너무 재미있어요’라는 등의 아주 긍정적이고 재미있는 반응을 보였다.

각 단원별로 중심된 개념에서부터 다양한 실험 이야기와 과학, 기술, 공학, 예술,수학적인 요소들이 융합되어 우리 실생활에서 만나고, 볼 수 있는 여러 정보들을 한 눈에 볼수 있게 차근차근 이루어져 정말 좋았다. 아이에게도 단편적인 지식이 아닌 하나에서 둘로 다시 셋으로 연결되는 이야기식 방식이 아이가 과학 문제집이 아닌 재미있는 이야기 과학을 만나는 것 같아서 더 흥미를 일으키고,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 같다. 더불어 생생한 사진들과 만화 컷들이 딸아이에게 더 쉽게 다가는 방식이 된 것 같아 좋아보였다. 아이가 약간은 어렵게 느끼던 과학이라는 과목을 올해는 좀 더 재미를 가지고 접근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아 딸아이의 과학 학습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