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맥공주
이지연 지음 / 황금가지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기치 못한 존재와 상황들의 무한한 상상의 세계로 들어가 보게 하는 장르 문학은 언제 만나도 재미있습니다. 인상적인 표지와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장르 문학으로 환상적인 SF 판타지 소설들을 즐겨볼 수 있게 해줄 [산맥공주]를 만나보았습니다.

이지연 작가의 단편소설집 [산맥공주]에는 여덟 편의 단편소설들이 담겨있습니다. 설화, 요정, 외계인 등 흥미로운 요소들이 가득 담긴 각양각색의 단편 소설들은 재미와 흥미를 주면서 이야기 속에 빠져들게 합니다. 작가의 다양한 시도와 서사가 담긴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현실의 우리도 생각해 보게 합니다. 단편소설집 [산맥공주]를 만나볼수록 단편으로만 만나보기에는 너무 아쉬운 마음과 이지연 작가의 소설들을 계속해서 만나볼 수 없다는 안타까움을 함께 느껴보게 합니다.

[산맥공주]는 잊히지 않는, 우리가 상상해 보지 못한 SF 판타지 세상을 보여줍니다. 우주 저 멀리 어딘가 있을 것만 같은 존재들과 인간이 더 이상의 인간 같지 않은 모습으로 혹은 죽음을 맞이하는 모습들이 담긴 이야기들은 우리를 현실 세계에서 벗어나 상상의 세계로 들어가 보게 합니다.

[산맥공주]는 아리운 고와의 채색 저고리 장식 구슬에서 아버지 보르후의 정성으로 태어난 출룬체첵의 이야기가 한편의 설화처럼 인상적으로 다가오며 기억되는 <산맥공주>, 우리들 현실에서도 그 어딘가에 있을 것 같은 요정을 못 보고 있는 것은 아닐지 여러 상상을 해보게 하는 <눈 속의 요정>, 그야말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죽음이 함께 하는 생일이 오싹한 <생일을 축하> 등 작가가 만들어낸 환상적인 세상과의 끝없는 이야기들을 만나보게 합니다.

황금가지 [산맥공주]는 이지연 작가만의 매력 가득한 고유한 SF 판타지 세상 이야기를 흥미롭고 다채롭게 들려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