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방의 밤 - 당신을 자유롭게 할 은유의 책 편지
은유 지음 / 창비 / 2024년 1월
평점 :
삶을 살아가다 보면 예상치 못한 사건들과 사람들의 만남으로 인해 혼자만의 고민의 시간을 가져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마음속 혼란을 정리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이끌어줄 누군가의 목소리를 찾아보게 됩니다. 우연히 책에서 마주하게 되는 위로와 이끌림의 글들은 예상치 못한 기쁨과 즐거움을 주면서 오롯이 책 속에 집중하며 즐겨보게 합니다. 새롭게 여러 책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하는 [해방의 밤]을 즐겁게 만나보게 합니다.
'당신을 자유롭게 할 은유의 책 편지' [해방의 밤]은 일상 속에서 책 그리고 사람 사는 이야기들을 은유 작가의 담백한 시선과 이야기로 편안히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개인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책 속의 인상적인 글들이 우리를 어떻게 이끌어주는지 알게 하면서 개인적으로 좁은 독서의 영역을 넓혀보는 시간이 되게 합니다.
[해방의 밤]을 읽다 보면 다양한 삶 속의 사람들 이야기를 만나보게 됩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 속에서 저마다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찾아가며, 그들과의 만남 속에서 은유 작가의 사유는 우리를 [해방의 밤] 속에 빠져들게 합니다. 그리고 책이 주는 위로와 자유로운 사고의 세상 속으로 우리를 데리고 갑니다. 에세이 [해방의 밤]을 읽어갈수록 읽어보고 싶은 책들이 늘어가며, 책 속의 인상적인 문장들을 음미해 보게 됩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 사회적 관계들이 서로 다른 상황이지만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주며, 앞으로 전진할 힘을 주는 문장들을 통해 책이 우리에게 주는 위대한 선물을 느껴보게 합니다.
창비 [해방의 밤]은 우리 삶 속에서 책이 주는 여러 기쁨들을 알게 하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불안의 생각들이 가득한 요즘을 이겨내게 해줄 월트 휘트먼의 '나는 나 자신을 찬양한다'로 시작하는 시집<풀잎>을 만나보고 싶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