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짧은 우주의 역사 - 빅뱅 이후 138억 년
데이비드 베이커 지음, 김성훈 옮김 / 세종연구원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로 가득한 우주의 생성을 시작으로 지구가 만들어지고 인간이 어떻게 창조되며 존재해왔는지에 대한 여러 궁금증들과 호기심들이 [가장 짧은 우주의 역사]를 만나보고 싶게 합니다. 우주의 역사 속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시간은 아주 작은 찰나에 속하는 만큼 그 거대한 우주의 역사 속에서 우리가 무엇을 알고 앞으로를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게 하는 [가장 짧은 우주의 역사]입니다.

빅뱅 이후 138억 년의 우주 역사 이야기라니 정말 가늠 안되며 광대한 우주의 시간 속 이야기 [가장 짧은 우주의 역사]는 '빅 히스토리'박사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 및 과학 저술가로 활동하는 데이비드 베이커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오래간만에 만나보는 빅뱅, 은하, 복잡성, 진화, 폭발, 멸종, 인류 등의 광활한 이야기들을 어렵지 않게 이해해 볼 수 있게 하며, 우주 생성부터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인류 그리고 다가오는 미래의 이야기까지 폭넓게 생각하고 만나 볼 수 있게 합니다.

빅뱅으로 시작하는 우주의 역사 이야기는 그 처음부터 흥미롭고 새로운 것들로 가득합니다. 빅뱅 이후에 찰나와도 같은 시간 속에서 우주는 양자 입자크기에서 자몽 크기로 팽창하는데, 그 짧은 시간 속에서 이루어진 우리가 알지 못하는 우주 생성의 미스터리는 우리를 더욱 우주의 역사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우리 은하가 형성되고 태양, 지구가 탄생하고 최초의 생명체가 나타나기까지의 역사 속의 복잡성과 함께 폭발과 멸종의 시간 속에서 우리 인류로의 진화 과정까지 어느 것 하나 흥미롭지 않은 이야기가 없습니다. 지나온 우주 역사 이야기와 함께 인류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에 대한 우리가 예상 못 하는 미지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도 흥미롭게 만나보게 합니다.

세종연구원 [가장 짧은 우주의 역사]는 빅뱅 이후 138억 년의 광활한 우주의 역사를 짧고 흥미롭게 만나보게 하면서, 우주의 신비함과 새로움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