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려치는 안녕
전우진 지음 / 북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의 얼굴을 후려치는 인상적인 표지와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하는 독특한 제목이 책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후려치는 안녕]입니다.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져 얼굴을 후려치는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해지면서 이야기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가지고 책을 만나보게 됩니다.

[후려치는 안녕]은 제7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관통하는 마음>의 작가 전우진의 장편소설로 평범한듯하지만 전혀 평범하지 못한 인물들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특별한 능력들로 사회 속 부조리에 맞서는 좌충우돌의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후려치는 안녕]은 목사 바울이 운영하는 한마음교회에서 교회 버스 운전을 하는 병삼의 일상에서 시작됩니다. 평범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병삼은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들의 뺨을 후려치면서 그들 스스로 잘못을 이야기하며 바른길로 갈 수 있게 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보라를 만나고 재일교회의 재일을 만나면서 예상치 못한 상황과 싸움에 휘말리며 그 끝을 알 수 없는 난장판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장편소설 [후려치는 안녕]은 코믹하면서도 상상 가득하게 펼쳐지는 소설이 독특한 글 구성으로 끝없이 이어지면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개성 넘치는 인물들은 각자만의 숨겨진 특별한 능력과 아픔이 함께 하는 성장 과정을 거치며 서로 인연이 되어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보통의 날들을 보낼 것 같던 어느 날, 부조리한 상황을 맞이한 병삼, 바울, 보라, 우진은 자신들이 가장 잘하는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으로 정면 돌파해 나가기 시작합니다. 난리 법석하게 펼쳐지는 액션 판타지 활극 속에서 작가 전우진의 이야기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북다 [후려치는 안녕]은 작가의 개성 가득한 소설 속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펼쳐지면서 소설의 재미와 매력을 가득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저마다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특별함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