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지배하고 싶다 - 한 문장이 필요한 순간, 데일 카네기의 인생 아포리즘
데일 카네기 지음, 이정란 옮김 / 월요일의꿈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정도 나이가 들면 걱정 없이 인생을 잘 살아갈 거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그 나이가 되었지만 일상 속의 다양한 문제와 고민들로 걱정은 계속되고 있어 나 자신을 조금 더 단단히 다져보고 싶게 합니다. 그러면서 만나보게 되는 [나는 나를 지배하고 싶다]는 마음을 끌어당기는 책 제목과 데일 카네기의 인생 아포리즘이라는 점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져보게 합니다.

[나는 나를 지배하고 싶다]는 <카네기 인간관계론>으로 유명한 데일 카네기가 직접 쓰고 선택한 행복과 성공에 대한 인생 아포리즘을 들려줍니다. 책을 읽어가면서 평소에 마음속으로 듣고 싶었던 이야기들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카네기와 현인들의 지혜가 담긴 한 문장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 보게 됩니다.

[나는 나를 지배하고 싶다]는 강렬하면서도 가슴 깊이 와닿는 문장들이 많아 책을 읽어가면 갈수록 더욱 책에 빠져들게 합니다. 평소에 알고 있다고 생각한 내용이지만 한 문장으로 그리고 유명한 현인들의 이야기로 만나는 지혜들은 더욱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개인적으로 사소한 것들부터 온갖 걱정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고,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삶의 지혜와 통찰의 아포리즘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과 용기를 가져보게 합니다.

두려울 땐 멈춰 서서 분석해 보고, 나가서 바쁘게 움직여보라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미움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모시키지 말고, 생각을 바꾸면 삶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지나간 일은 뒤돌아보지 말고, 보잘것없는 작은 순간이 영원이라는 위대한 시간을 만들어 낸다는 것 등의 카네기의 인생 아포리즘은 우리들 삶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어떻게 지혜롭고 행복하게 살아가야 할지 이야기 들려줍니다.

월요일의꿈 [나는 나를 지배하고 싶다]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알아야 할 인생의 지혜들을 카네기의 아포리즘을 통해 배워볼 수 있게 하며, 인상적인 문장들을 반복적으로 읽어보며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고 용기 있게 앞으로 나아가 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