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어딘가로 떠나보고 싶게 만드는 표지의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입니다. 오늘을 살아감에 있어 때론 지치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지만 내일 어떤 일이 펼쳐질지 모른다는 기대감과 희망은 오늘을 살아가는 데 있어 크나큰 힘이 됩니다. 그래서 더욱 기대감을 가지고 만나보고 싶게 하는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입니다.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는 베스트셀러 에세이 작가 남궁원의 네 번째 이야기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양하게 들려줍니다. 작가의 공감 가는 이야기들은 누군가를 사랑하기도 하고 또 누군가와 우정을 맺어가는 시간 속에서 그 관계를 어떻게 건강하게 유지하거나 끝낼지에 대한 조언을 만나보며, 나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보게 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사람들과의 관계는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랑하는 관계부터 사회생활 속 다양한 관계들까지 우린 진심과 거짓이 가득한 관계 속에서 때론 행복하기도 하고 때론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그런 관계 속에서 우리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타인의 행복이 아닌 나 자신의 행복이라는 것을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를 통해 다시 한번 깨달아보게 합니다.

내게 다 친절할 수 없으니 친절함을 기대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강해지기 위해 타인의 눈초리가 아닌 나의 가슴속 나의 감정에 신경 써야 하며, 피곤한 관계는 버려야 하고, 힘들다고 하여 휘어질지언정 꺾이지 말라는 이야기들이 가슴속에 와닿습니다. 걱정이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으며, 나중이란 없으니 내 인생을 즐기며 살라는 이야기들은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한 것들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면서 진정 반짝일 내일을 위해 나의 마음속 길잡이들을 다잡아보게 합니다.

모모북스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는 힘든 오늘을 보내고 있는 나 자신에게 내일이 기대되고 더욱 반짝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마음의 위로와 희망의 글들을 만나보게 하여 좋았습니다. 반복되는 나날 속에서 더욱 긍정적이며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들을 찾아보는 시간이 되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