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섬에 꽃비 내리거든
김인중.원경 지음 / 파람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빛섬에 꽃비 내리거든]은 예쁘고 여운 가득한 책 제목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가져보게 합니다. 자연의 있는 그대로의 색과 모습을 상상해 보게 하는 [빛섬에 꽃비 내리거든]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예술 작품들을 만나보게 합니다. 신부님과 스님이 함께 만들어 내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빛섬에 꽃비 내리거든] 속에서 예술이 주는 감동과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빛섬에 꽃비 내리거든]은 빛의 화가 김인중 신부가 그린 그림과 산사의 시인 원경 스님이 쓴 시들이 함께 구성되어 특별한 어우러짐의 감동을 느껴보게 합니다. 김인중 신부의 스테인드글라스는 보는 것만으로도 신비한 아름다움과 환상적인 매력을 새롭게 알게 하고, 원경 스님의 시들은 복잡한 마음을 편안히 해보며 자연의 향기를 가득 취해보게 합니다.

[빛섬에 꽃비 내리거든]은 그림과 글의 어우러짐을 통해 예술의 아름다움과 황홀함을 함께 느껴보게 합니다. 예술을 행함에 있어 종교의 차이와 방식은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하면서 자연과 삶이 어우러지는 순수한 예술 표현을 있는 그대로 느껴보게 합니다. 명확하지 않은 듯하면서도 빛을 통해 그만의 신비함을 보여주는 김인중 신부의 스테인드글라스는 보면 볼수록 웅장함과 전율이 느껴져 직접 작품을 보러 가고 싶게 합니다. 김인중 신부의 그림과 어우러지는 원경 스님의 시는 고즈넉한 자연 속에 있는 기분이 들게 하면서 고요히 나만의 사색에 빠져들게 합니다. 예쁜 그림과 글들이 합쳐져 우리를 감동의 시간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빛섬에 꽃비 내리거든]을 알게 되는 시간이 즐겁게 합니다.

파람북 [빛섬에 꽃비 내리거든]은 김인중 신부의 그림과 원경 스님의 시를 새롭게 경험해 보게 하면서, 예술의 아름다움 속에 우리의 삶을 투영해 보는 시간이 되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