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하리라
박애진 지음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게 하는 책 표지와 제목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하리라]가 책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져보게 합니다.

이야기 속에 어떤 귀여움이 가득할지 궁금해지면서 지금 현실을 뛰어넘는 미래의 공상 과학 속 흥미로운 지구 이야기로 들어가 보게 합니다.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하리라]는 박애진의 SF 단편소설 작품집으로 다양한 인물들과 상황 그리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미래의 지구 모습들이 담긴 이야기들을 다양한 색깔로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소설을 읽다 보면 모두 다른 이야기들이지만 그 안에서 엮어지고 맺어지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들은 우리들 삶에서 빠질 수 없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하리라] 속 단편소설들을 읽다 보면 그동안 미래 사회에 대한 막연한 상상들이 구체화되며 현실 속 지구가 언젠가는 소설 속 미래의 모습으로 진짜 발전해 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 속 각각의 소설들마다 특유의 느낌과 재미 그리고 통통 튀는 매력들이 가득 느껴지면서 그 속에서 이어지는 여러 사람들과의 관계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하리라] 속에는 황폐화되어 더 이상 사람들이 살지 못하는 지구의 모습을 만나보게 하는 <낙원>, 시간에 갇혀 평행 우주 속 사람들을 만나보게 하는 <토요일>, 웜홀을 타고 우주를 건너가보게 하는 <우주를 건너온 사랑>, 누구나 알고 있는 전래동화가 SF를 만나 새로운 이야기가 된 <깊고 푸른>, 지구 인류 존속과 고양이와의 관계를 만나보게 하는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하리라> 등의 박애진 작가의 재미있고 개성 가득한 SF소설들이 가득합니다.

폴라북스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하리라]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미래 사회를 공상 과학 이야기로 만나보며,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게 합니다. 과학이 발전해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 관계를 맺고 그 속에서 우리들이 저마다 소중하게 여기는 존재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 보는 시간이 되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