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일이 즐거운 92세 총무과장 - 66년째 한 회사,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고령 총무과장
다마키 야스코 지음, 박재영 옮김 / 센시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을 다니며 일을 하다 보면 내가 언제까지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익숙하고 때론 재미있고 의미 있다는 생각에 정년까지 건강하게 일을 하고 싶다는 염원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도 일이 즐거운 92세 총무과장]은 개인적으로 92세까지 일을 한다는 책 속 저자에 대한 대단함과 부러움을 느끼며 책을 읽어보게 됩니다.

[오늘도 일이 즐거운 92세 총무과장]은 다마키 야스코의 에세이로 66년째 한 회사에 다니며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고령 총무과장으로 그동안 건강하고 슬기롭게 회사 생활한 방법들을 들려줍니다. 표지 속 실제 모습에서 저자의 긍정적이며 쾌활한 모습들을 엿볼 수 있으며 그녀만의 66년 회사 생활의 노하우를 실제적으로 만나보며 배워볼 수 있게 합니다.

에세이 [오늘도 일이 즐거운 92세 총무과장] 속 92세 총무과장 다마키 야스코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그녀의 일에 대한 끝없는 노력과 열정 그리고 성장의 이야기들에 놀라움을 느껴보게 합니다. 오늘 열심히 하면 내일도 잘할 수 있다는 그녀의 긍정적인 오늘을 바라보는 마음은 오늘 하루를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반성하며 자신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어렵게 생각되는 회사 생활 내 사람들과의 관계를 비롯한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도전하고 노력하는 그녀의 이야기에서 최고령 총무과장으로 계속해서 일할 수 있는 비결을 찾아볼 수 있게 합니다. 직장 내의 여러 공감 가는 이야기들로 92세 총무과장 다마키 야스코의 이야기를 집중하여 만나보는 시간들이 즐겁게 합니다.

센시오 [오늘도 일이 즐거운 92세 총무과장]은 세계 최고령 총무과장 다마키 야스코의 유쾌하면서도 행복 가득한 회사 생활 이야기를 통해 즐겁게 일하는 법들을 배워볼 수 있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