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실록 2 : 동아시아 편 - 유튜브 채널 <괴담실록>의 기묘한 이야기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괴담실록 지음 / 북스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더운 여름이 다가올수록 이상하고 기묘한 이 세상의 것이 아닌 무서운 이야기들이 더욱 재미있고 만나보고 싶게 합니다. 상상 그 이상의 괴상하면서도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괴담들로 인해 이야기의 재미에 빠져들게 되는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실록2 동아시아 편]을 만나보았습니다.

그동안 알고 있던 괴담들에 새로운 이야기들을 더해 보게 하는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실록2 동아시아 편]은 야사와 전설 등으로 괴담을 들려주는 유튜브 채널 괴담실록이 지은이로 기묘하면서도 환상적인 이야기들을 들려줍니다.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실록2 동아시아 편]은 한국, 중국, 일본의 괴담들을 만나보면서 때론 소름 끼치는 무서움을 느껴보기도 하고 때론 인생 속 참된 진리를 깨달아보게 합니다.

서늘하면서도 신비한 괴담 안에는 욕심 가득하며 원한과 재앙을 만들어내는 인간들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역사 속에서 야사와 전설들이 전해지는 배경들이 흥미로우면서 그 시대 속 이야기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그러면서 진정 무서운 존재는 귀신이 아닌 인간임을 다시 한번 느껴보게 합니다.

신선이 되기 위해 진정 가져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하는 <신선이 되기 위한 일곱 가지 조건>을 시작으로 조선시대 무서운 역병 이야기를 만나보게 하는 <조선이 가장 두려워한 귀신, 마마신>, 오싹오싹함을 느껴보게 하는 중국의 <모란등롱>, 왠지 숫자 세기가 무서워지는 일본의 <아홉 손가락 하녀> 등 동아시아 편 괴담들은 각각의 매력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가지고 다가옵니다.

북스고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실록2 동아시아 편]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기묘하면서도 미스터리한 괴담의 재미를 느껴보며, 즐겨볼 수 있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